[시승기] 기아 쏘렌토, 중형 SUV 1위의 위엄…정숙성·편안함 담았다

[미디어펜=김연지 기자]기아 쏘렌토가 지난해 8월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 출시 후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쏘렌토는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온 기아의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다. 쏘렌토는 전통적인 자동차 시장 비수기인 1월에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전기차 시장이 주춤하며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출시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10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쏘렌토는 전년 동기(5864대) 대비 96.6% 증가한 1만153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국내 자동차 판매 1위에 올랐다. 전월(6615대) 대비로는 74.3% 증가했다. 이 중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는 6959대로 쏘렌토 전체 판매의 74.9%를 차지했다. 

[시승기] 기아 쏘렌토, 중형 suv 1위의 위엄…정숙성·편안함 담았다

[시승기] 기아 쏘렌토, 중형 SUV 1위의 위엄…정숙성·편안함 담았다

하이브리드 인기가 고공행진 하면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 출고 대기기간은 8개월에 달한다. 갖고 싶어도 바로 가질 수 없는 귀한 차다. 지난 3일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6인승 모델을 서울 강서구에서 경기 파주시까지 왕복 70km 거리를 주행했다. 더 뉴 쏘렌토는 풀체인지에 가까운 파격적인 변화를 거쳤다. 실내·외 디자인을 다듬고, 다채로운 편의 사양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첨단 IT 기술을 폭넓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강인하고 역동적인 인상이 더욱 진해졌다. 기존 쏘렌토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요소가 가미됐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DRL)이 조화롭게 배치됐고, 볼륨감 있는 후드와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가 어우러져 강인한 인상을 준다. 측면부는 수직으로 배열한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램프가 캐릭터 라인을 따라 이어져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을 적용해 단단하고 정제된 느낌을 강조했다. 전면부와 비교하면 후면부의 변화는 크지 않다. 후면부는 두 개의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연결하는 스타맵 그래픽이 적용됐고 하단부 범퍼와 조화를 이루는 와이드한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로 견고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시승기] 기아 쏘렌토, 중형 suv 1위의 위엄…정숙성·편안함 담았다
신형 쏘렌토는 개방감과 편의성을 겸비한 실내를 갖췄다. ‘경계가 없는 이어짐’을 주제로 디자인된 실내는 수평적인 조형을 통해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높은 개방감을 선사한다. 클러스터와 독립적으로 구분됐던 기존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커브드 디스플레이 형식으로 변화했다. 12.3인치 크기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하나의 화면처럼 매끄럽게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기아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됐다.쏘렌토의 제원상 크기는 전장 4815㎜, 전폭 1900㎜, 전고 1700㎜, 휠베이스는 2815㎜다. 패밀리카나 레저용 차량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없는 차체 크기를 갖고 있다. 출퇴근 등 일상 주행으로도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다. 주차된 차에 올라 주행을 시작했다. 엔진 개입 없이 조용히 주차장을 빠져나왔다. 특히 신형 쏘렌토는 묵직하고 힘 있는 주행이 인상적이었다. 도로 위에서 가속 페달을 밟으니 무거운 차량을 끌어내는 힘이 느껴졌다. 고속 주행에서 안정감도 뛰어났다. 흔들림이 거의 없었고, 노면으로부터 올라오는 자잘한 진동이나 요철 구간의 충격도 부드럽게 흡수해 불편함이 없었다.
[시승기] 기아 쏘렌토, 중형 suv 1위의 위엄…정숙성·편안함 담았다
스포츠 모드로 전환하면 시트가 허리를 잡아주는데, 차량이 ‘나는 준비됐으니 어디 한 번 신나게 달려보라’고 얘기하는 듯하다. 모드 전환과 동시에 차량은 더욱 민첩하고 단단해졌다. 가속 페달에 힘을 전달하는 만큼 빠르게 속력이 붙어 시원한 가속감을 느낄 수 있었다.더 뉴 쏘렌토는 실용성과 효율성을 겸비한 패밀리 SUV를 찾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다. 시승차는 더 뉴 쏘렌토 HEV 1.6 2WD A/T 시그니처 6인승 모델으로 외장 스노우화이트펄, 내장 올리브브라운 색상이 적용됐다. KRELL프리미엄사운드, 선루프, 드라이브와이즈, HUD+빌트인캠2, 스마트커넥트, 컴포트 등의 옵션이 적용됐고 가격은 5190만 원이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