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담아듣지 마” 이효리 파격 졸업식 축사, 모교 발칵 뒤집었다 [종합]

“귀담아듣지 마” 이효리 파격 졸업식 축사, 모교 발칵 뒤집었다 [종합]

“귀담아듣지 마” 이효리 파격 졸업식 축사, 모교 발칵 뒤집었다 [종합]

“귀담아듣지 마” 이효리 파격 졸업식 축사, 모교 발칵 뒤집었다 [종합]

“귀담아듣지 마” 이효리 파격 졸업식 축사, 모교 발칵 뒤집었다 [종합]

“귀담아듣지 마” 이효리 파격 졸업식 축사, 모교 발칵 뒤집었다 [종합]

“귀담아듣지 마” 이효리 파격 졸업식 축사, 모교 발칵 뒤집었다 [종합]

가수 이효리가 가장 이효리다운 축사로 모교 국민대학교 후배들을 응원했다.

이효리는 2월 14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에서 진행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졸업식)’에 참석했다.

이날 이효리는 “친애하는 졸업생 여러분 반갑다”고 인사했다.

이효리는 “대학 졸업하는 데 8년이나 걸린 제가 떠들 자격 있나 싶지만, 여러분보다 조금 더 살아간 걸 자랑삼아 떠들어보겠다”고 웃음 지었다.

이효리는 첫 연설을 앞두고 포털에 ‘연설’을 검색해 봤다고 한다. 이효리는 “연설이란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의 주의, 주장, 의견을 진술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사실 내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이 누가 주장, 주의, 의견을 말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이효리는 “특히 길게 말하는 건 싫어하는 스타일이다. 처음엔 듣는 척하고 들을 수 있지만 반복되면 그 사람 안 만나고 싶다. 너는 너고 나는 나인데 도대체 내가 왜 일장 연설을 들어야 하지 하는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효리는 “그래서 연설을 늘어놓고 싶지 않다. 어차피 내 얘기 안 들을 거지 않나. 사랑하는 부모님 말씀도 친한 친구 말도 안 듣는 우리가, 뭐 좀 유명하다고 떠드는데 들을 이유가 있나. 여러분 마음 가는 대로 살라. 여러분을 누구보다 아끼고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건 그 누구도 아니고 여러분 자신이고, 누구의 말보다 더 귀담아들어야 하는 건 여러분 자기 마음의 소리다”고 조언했다.

특히 이효리는 “‘나는 나약해, 바보 같아, 나는 더 잘할 수 없는 사람이야’라는 부정적 소리는 진짜 자신의 소리가 아니다. 나도 그런 소리에 흔들리고 좌절하곤 하지만 그 소리 너머에 ‘넌 최선을 다해 잘하고 있어. 사랑받을 자격이 있어’라고 목청 터지라 이야기해 주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다”며 “그 너머의 소리는 늘 나를 아끼고 사랑해 주고 언제나 나를 좋은 길로 갈 수 있도록 항상 얘기해주고 있다. 귀를 꼭 기울여보라. 지금은 너무 작아서 못 들을 수 있지만 믿음을 갖고 계속 들어주면 그 소리가 점점 커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끝으로 이효리는 “읽어보니까 이 연설문은 나 자신을 위해서 쓴 거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나도 모르게 연설문에 쓰게 된 것 같다. 그러니까 제가 한 말 귀담아듣지 말라. 여러분은 이미 다 알고 있고, 잘하리라는 거 알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효리는 약 5분 연설 후 히트곡 ‘치티치티뱅뱅’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이효리는 국민대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과 98학번이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