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중국법인 강소콜마 CNAS 인증 획득으로 K-건기식 경쟁력 강화

콜마비앤에이치, 중국법인 강소콜마 cnas 인증 획득으로 k-건기식 경쟁력 강화

강소콜마가 중국합격평정국가인가위원회(CNAS) 인증을 획득하며 중국 시장 내 K-건기식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콜마비앤에이치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200130)는 최근 자사 중국 법인 강소콜마가 중국합격평정국가인가위원회(CNAS) 인증을 획득하며 중국 시장 내 K-건기식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CNAS는 국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한국인정기구(KOLAS)와 동일한 성격의 중국 국가기관 인증 기구다.

시험서비스 품질 시스템과 기술능력을 보장할 수 있는 곳을 CNAS 기관으로 지정하고 있다. 바이헬스(汤臣倍健), Sirio Pharma, 이리(伊利) 등 중국 유수의 건강기능식품 대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권위 있는 인증이다.

이번 CNAS 인증 획득을 통해 강소콜마 품질부의 실험 능력 및 인력, 환경, 장비 3가지 자원을 충족하는 실험실 운영체계에 대한 공신력이 입증됐다는 평가다.

강소콜마는 이번 CNAS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실험실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안정적인 업무 환경 조성과 더불어 FSSC22000, ISO9001, ISO14001, ISO45001 등 6건의 외부 인증을 취득하며 얻은 그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내부 자체 심사 및 숙련도 검증 등을 철저히 진행해왔다.

이 같은 노력 끝에 강소콜마는 현장 실험 심사는 물론 실험 기술력 심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며 이화학 분석 6개와 비타민 C, 비타민 B1, 비타민 B2 등 기능 성분 3개 항목을 포함해 총 9개 항목에 대해 CNAS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CNAS 인증 획득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수출 과정 및 시간 절약을 통해 무역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강소콜마에서 발행하는 CNAS 시험성적서는 중국 공인 시험성적서의 위상을 갖고 제품의 품질과 기술능력을 보장받게 되기 때문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성과에 힘입어 추후 분석 항목별로 순차적으로 CNAS 인증 추가 등록에 속도를 내고, 식품 관련 제품 분야의 인정 시험 규격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강소콜마의 CNAS 인증 획득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중국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원료와 품질 경쟁력으로 K-건기식의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2020년 7월 중국 장쑤성에 건립한 강소콜마는 연 2000억 원 생산능력으로 정제, 캡슐, 액제, 과립 등 전 제형의 건기식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텐프로 아가씨와 결혼한다는 아들, 역시”…탐정 조사 깜짝

▶ ‘조국행실도’ 등장→쓰레기도 식판도 직접, 무릎 꿇고 사인

▶ 노현희 “‘언니는 천박하고 더러운 역할 전문 배우’ 후배 막말”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