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게이트에 들썩...세계 탁구선수권 중계에 "이강인 언제 나오냐" - "여긴 주먹 안 쓰네" 조롱 폭주

탁구 게이트에 들썩…세계 탁구선수권 중계에 “이강인 언제 나오냐” – “여긴 주먹 안 쓰네” 조롱 폭주

[OSEN=이인환 기자] 탁구 게이트 덕에 탁구 선수권 채팅창에 불났다

이강인의 대리인 법률사무소 서온의 김가람 변호사는 15일 “사실과 다른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확대, 재생산되고 있다. 이를 바로 잡고자한다”고 말했다.

김 변호사는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았을 때 이강인이 손흥민의 얼굴에 주먹을 날렸다는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강인이 탁구를 칠 당시에는 고참급 선수들도 함께 있었고, 탁구는 그날 이전에도 항상 쳐오던 것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강인은 자신의 잘못을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 많은 축구 팬들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 드린다. 이강인은 자신이 분쟁의 중심에 있었기에 구체적인 경위를 말씀드리기보다는 사과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막을 내린 2023 카타르 아시안컵 대회 도중 대표팀 내 불화가 있었다. 클린스만호 내분 논란은 13일 영국 대중지 ‘더선’을 통해 처음 알려졌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손흥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 등 역대 최강 전력이라는 기대 속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에서 요르단을 만났다. 그러나 ‘유효 슈팅 0개’를 기록하는 등 졸전을 펼치며 0-2로 패했다.

‘더선’은 요르단전 바로 전날 저녁 식사시간 선수들 간 물리적 충돌이 빚어졌고, 이로 인해 손흥민이 손가락 탈구되는 부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뒤이어 이강인 포함 젊은 선수들이 저녁 식사를 일찍 마친 뒤 탁구를 치다가 손흥민의 제지를 받았고, 이 과정에서 손흥민과 이강인의 몸싸움이 벌어졌다는 국내 언론 보도들이 쏟아졌다.

이후 고참급 선수들은 클린스만 감독을 찾아가 요르단전에서 이강인을 제외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선수들의 불화설이 나올 때면 “해프닝”이라며 부인했던 대한축구협회도 이에 대해 인정하면서 여론은 들끓었다.

이 가운데 이강인은 14일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공개적으로 팬들에게 사과하면서 불화가 있었단 것이 사실로 밝혀졌다. 그는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손흥민 형과 언쟁을 벌였다는 기사가 보도됐다. 축구팬들에게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 정말 죄송합니다”라며 잘못을 인정했다.

이어 이강인은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죄송스러울 뿐이다”라며 “앞으로 형들을 도와서 더 좋은 선수,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사과를 마무리했다.

그런데 15일 문제의 현장에서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멱살을 잡히자 주먹을 휘둘렀다고 국내의 한 매체가 보도했다. 이에 대해 이강인 법률대리인 측이 빠르게 반박하고 나섰다.

한편 이강인과 손흥민의 다툼으로 다른 스포츠에도 영향을 끼쳤다. 바로 현재 진행 중인 2024 부산 탁구선수권 대회. 유튜브로 모든 경기가 중계되고 있는 이번 대회에서 채팅창은 경기가 아닌 이강인에 대한 조롱으로만 넘쳐났다.

주로 이강인이 선배 손흥민과 탁구 문제로 다툰 것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를 비판하는 내용이었다. 경기에 대한 이야기보다 이강인에 대한 이야기가 많을 정도. 한마디로 국민적 스타로 기대받던 이강인이 이런 이슈에 연루된 것에 실망스럽기 때문에 나온 반응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이강인과 손흥민의 다툼을 기점으로 급격히 악화된 여론으로 인해서 KFA는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을 확정했다. 정몽규 KFA 회장이 직접 “기대에 못 미치는 행동이였다”라면서 “추후 감독 선임에 빠르게 대처하겠다”고 약속했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