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2600억원인데 서로 못잡아서 안달' 3년 연속 MVP, 대체 얼마 받고 ML 입성하나

'최소 2600억원인데 서로 못잡아서 안달' 3년 연속 mvp, 대체 얼마 받고 ml 입성하나

‘최소 2600억원인데 서로 못잡아서 안달’ 3년 연속 MVP, 대체 얼마 받고 ML 입성하나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최소 2억달러(약 2580억원) 이상.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 못 잡아서 안달이다.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어디로 향할까.

오릭스 버팔로스의 ‘에이스’ 야마모토는 올해까지 3년 연속 사와무라상과 리그 MVP를 동시에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명실상부 일본프로야구 최고의 투수다. 신장 1m78에 체중 80kg. 크지 않은 체구지만 일본 사상 최초로 2년 연속 투수 5관왕, 3년 연속 4관왕 등 리그의 제왕으로 군림했다.

최고 160km에 육박하는 빠른공과 예리한 제구력. 다양한 구종 구사까지. 흠 잡을 데 없는 투수다. 일본프로야구에서 뛰는 7시즌 동안 통산 70승29패 32홀드 1세이브 평균자책점 1.92라는 믿기 힘든 성적을 올렸다. 아무리 투고타저인 일본리그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요시노부는 완성형에 가장 가까운 투수다.

그는 오릭스 구단의 동의 하에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에 나섰다. 상당수의 구단이 야마모토 영입에 관심이 있다. 쟁탈전이라는 표현이 더 적합할 정도로 적극적인 팀이 한둘이 아니다.

‘악의 제국’ 뉴욕 양키스와 ‘지역 라이벌’ 뉴욕 메츠 그리고 지난해 애런 저지 영입에 실패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야마모토에 일단 ‘올인’을 선언했다. 29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MLB네트워크’는 “샌프란시스코는 오타니 쇼헤이 아니면 야마모토가 최우선이다. 둘 중 한명은 반드시 잡겠다는 입장”이라고 보도했다.

같은날 ‘뉴욕포스트’는 “메츠와 양키스 둘 다 야마모토 영입전에 뛰어들었다. 메츠는 여전히 부유한 구단주를 등에 업고 공격적 투자를 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양키스 역시 선발진 보강을 절실하게 원한다”고 보도했다.

또다른 ‘빅마켓’ LA 다저스도 야마모토를 어떻게든 잡겠다는 입장이다. 메이저리그 최고 인기 구단들이자, 대형 계약을 추진할 수 있는 대형 구단들이 야마모토 영입 쟁탈전을 주도하고 있는 셈이다.

미국 언론에서는 야마모토의 계약 총액이 최소 2억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야마모토가 선호하는 계약의 유형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장기 계약을 보장하는 형태가 될 수도 있고, 보장 연봉이 크고 대신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선수가 원하는 옵션을 넣은 형태가 될 수도 있다. 일각에서는 야마모토가 메이저리그 적응을 위해 최소 1명 이상의 일본인 선수가 뛰는 팀을 선호한다는 이야기가 나왔지만 야마모토의 대리인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야마모토는 대리인과 협의해 러브콜을 보낸 구단 중 1차 후보를 압축해 조만간 직접 미국으로 날아가 협상 테이블에 앉을 예정이다. 메이저리그 윈터 미팅 기간을 이용한 대면 협상이다. 이후 일본으로 다시 돌아간 후에는 연락망을 통해 계약을 마무리 하게 된다. 빠르면 12월 중순에서 말 사이에 계약을 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

나유리 기자 [email protected]

▲ 강남 “엄현경♥차서원 테이블 밑 비밀연애 목격..용산 건물, 역대급 사기 당해”(라스)[종합]

▲ ‘청룡’ 탕웨이, 시상 위해 가장 먼길 달려와…당일 오전 정한 드레스로 우아한 자태

▲ 이다도시, 비통한 소식 전했다 “안타깝게도 지난주..”

▲ 황정민 “강호동과 중학교 때 같은 반, 얼굴 되게 크고 시끄러웠다”

▲ 윤형빈을 발로 폭행했던 일본 파이터, 이번엔 최악의 간장 테러…윤형빈 “넌 뒤졌어”[로드FC 현장]

▲ 장영란 “연예인들에 무시·따돌림 당해..회식 참여도 못 할 정도”

▲ 서정희 “손톱 보니 그야말로 가관”..유방암 투병 후 쉽지 않은 이사

▲ ‘엄마가 2명’ 이승연·부모 빚에 ‘노출영화’ 출연 이재은·’父의 폭력’ 유재환…스타★들의 ‘불행’ 가족사

▲ 계단 위 변기 덩그러니..박한별 ‘제주 카페’, 화장실이 어떻길래?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