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3’ 정서주 신곡 ‘바람 바람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미스트롯3’ 정서주 신곡 ‘바람 바람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미스트롯3 정서주 신곡 ‘바람 바람아’ /3월 1일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미스트롯3′ 준결승 톱7결정전에서 1위에 오른 정서주의 신곡 ‘바람 바람아’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지난 29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3′ 작곡가 신곡미션에서 정서주는 작곡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김지환·김경범)의 곡을 선택했다. ‘바람 바람아’는 세상에 지치고 상처받은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날 경연이 끝난 뒤인 30일 오전 2시쯤 TV조선 공식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미스&미스터트롯 채널에 오른 ‘바람 바람아’는 12시간 만인 3월 1일 오후 2시쯤 30만 조회수를 넘기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정서주의 신곡은 이날 영상이 업로드 되자마자 빠르게 조회수가 오르더니 6시간 만에 10만뷰를 돌파했고, 1일 밤 9시 현재 52만 조회수를 넘기는 등 하루가 채 되지 않아 50만 뷰를 넘어섰다.

‘미스트롯3′ 경연곡 중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 정서주의 신곡은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 진입 동시에 1위에 오르게 됐다. 미스트롯3를 통해 인생 처음으로 경연에 도전하는 정서주는 ‘유튜브 스타’ 출신으로 다져진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미스트롯3’ 정서주 신곡 ‘바람 바람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미스트롯3 정서주 신곡 ‘바람 바람아’ /멜론 핫 100 캡쳐

정서주의 신곡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 ‘핫100′에서 1일 밤 9시 기준 59위에 오르며 음원 스트리밍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게 했다. 이번 신곡 미션은 미스·미스터트롯 시리즈 처음으로 음원 차트 점수가 결승에 반영된다. 1일 낮 12시부터 4일 밤 11시 59분59초까지 음원 사이트(멜론·지니) 스트리밍수를 결승 점수에 포함시키는 것이다.

지난 라운드에서 2위에 올라 1위였던 나영에 이어 두 번째로 곡 선택권이 주어진 정서주는 따스한 바람 같은 목소리로 세상을 보듬고 토닥였다. 준결승 미션곡이 공개되자 모든 참가자들과 제작진 관계자들은 ‘바람 바람아’는 “정서주 노래”라고 입을 모았을 정도. 곡을 만든 알고보니 혼수상태도 ‘바람 바람아’는 ‘정서주 장르’의 곡이라며 노래가 제대로 주인 만났다고 기뻐했다고 한다.

‘미스트롯3’ 정서주 신곡 ‘바람 바람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미스트롯3 마스터 김연자/TV조선 캡쳐

이날 초반부터 눈물을 참고있다 결국 하염없이 폭풍 같은 눈물을 계속 훔쳤던 마스터 김연자는 “너무 위로받아서, 시작할 때부터 위험하다고 생각했다”면서 “눈물이 계속 나올 것 같아서 마스터로서 자격이 없구나 했다. 냉정하게 들어야 해서 계속 참았는데 결국 눈물이 났다. 정말 감동적인 노래 잘 들었다”고 전했다.

김연우는 “정서주 양의 ‘바람 바람아’는 지금까지 본 ‘미스트롯3′ 무대 중 탑이다. 마치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정서주 양을 위해서 쓴 것마냥 음색, 창법, 전달력 모든 것이 조화로웠다”고 칭찬했다. 장윤정은 “1절은 목소리로 승부를 했고, 2절에서는 소리 한번 안 지르고 감동을 줬다”며 “15살에 히트곡을 가지게 된 걸 축하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