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S5 디스크 버전 특전 상품 하루 만에 '품절'

김형태 대표가 이끄는 시프트업이 ‘데스티니 차일드’와 ‘승리의 여신: 니케’에 이어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로 또 한 번의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소니 PS5 전용 신작 액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오는 4월 26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어 지난 3월 1일부터 디스크 버전 예약 주문을 시작했고, 사전 판매자에게 ‘바이닐 레코드’나 ‘USB 메모리 스틱’ 중 하나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s5 디스크 버전 특전 상품 하루 만에 '품절'

스텔라 블레이드 게임 화면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s5 디스크 버전 특전 상품 하루 만에 '품절'

특전 상품 품절 및 중고 거래 상황

인기는 보통이 아니었다. 사전 판매 후 하루가 지난 현재, ‘스텔라 블레이드’ 사전 판매 물품은 대부분의 판매처에서 품절되며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를 구입하지 못한 게이머들이 중고 사이트에도 몰려가는 등 뜨거운 성원을 보이고 있으며, 원 가격인 79,800원에서 20,000원 높은 웃돈을 주며 거래하는 모습도 보인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2019년에 시프트업이 ‘프로젝트:이브’라는 명칭으로 처음 개발 소식을 알린 타이틀로, 글로벌 콘솔 시장에 AAA급 게임으로 도전할 것을 밝히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2021년에 공식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서 소개된 게임 중 유일하게 한국어 더빙으로 공개된 바 있으며, 특히 지난 2023년 2월 1일에 있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OP)’ 행사에서 소니 CEO의 인터뷰 이후 가장 초반부 영상으로 등장했고 40분 동안 15개의 게임을 소개하는 시간에 7분 이상으로 구성되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프트업이 소니의 세컨드 파티로 공식화되면서 ‘스텔라 블레이드’에 대한 흥행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이번 특선 상품 품절 사태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한편, 시프트업은 이르면 3월 초에 상장 예비심사 신청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데스티니 차일드’가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차기작인 ‘승리의 여신:니케’ 또한 지난해 11월 출시해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는 물론, 일본과 대만, 홍콩 1위, 북미 3위 등 글로벌에서 대흥행을 기록한 데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까지 흥행 예고가 되면서 조(兆) 단위의 기업 가치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특히 시프트업에 초기 투자를 단행한 IMM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대성창업투자, 카카오벤처스 등의 VC(벤처캐피털)들도 최소 5배 이상의 고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