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전반현장]'망신' 세계 17위 日 선제골 넣고 '94위' 베트남에 역전 허용, '유럽파 힘' 가까스로 3-2 리드

[카타르 전반현장]'망신' 세계 17위 日 선제골 넣고 '94위' 베트남에 역전 허용, '유럽파 힘' 가까스로 3-2 리드

[카타르 전반현장]’망신’ 세계 17위 日 선제골 넣고 ’94위’ 베트남에 역전 허용, ‘유럽파 힘’ 가까스로 3-2 리드

[도하(카타르)=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충격이다. ‘아시아 1위’ 일본이 베트남에 역전을 허용하는 등 흔들렸다. 그나마 유럽파의 힘으로 가까스로 역전에 성공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 A대표팀은 14일(이하 한국시각) 카타르 도하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베트남과 카타르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1차전을 치르고 있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다. 일본은 구보 다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 미토마 가오루(브라이턴) 등 유럽 빅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대거 합류했다. 최종 명단 26명 중 무려 20명이 유럽파다. 일본은 막강한 스쿼드를 앞세워 A매치 9연승 중이다. 지난 9일 열린 요르단과의 비공개 친선 경기까지 포함하면 10연승이다. 이 과정에서 45골-6실점의 압도적 경기력을 선보였다.

‘모리야스호’는 이번 대회에서 지난 2011년 이후 13년 만의 우승컵을 정조준한다. 첫 번째 상대는 베트남이었다. 객관적 전력상 상대가 되지 않았다. 일본은 2023년 12월 기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7위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소속 국가 중 1위다. 베트남은 94위다.

일본은 ‘두 수 아래’ 베트남을 상대로 4-2-3-1 전술을 활용했다. 호소야 마오(가시와 레이솔)가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다. 2선엔 나카무라 케이토(스타 드 랭스), 미나미노 타쿠미(AS 모나코), 이토 준야(스타 드 랭스)가 위치했다. 더블 볼란치로 엔도 와타루(리버풀), 모리타 히데마사(스포르팅)가 발을 맞췄다. 포백에는 이토 히로키(슈투트가르트), 다니구치 쇼고(알라이얀), 이타쿠라 고(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스가와라 유키나리(알크마르)가 나섰다. 골문은 스즈키 시온(신트트라위던)이 지켰다. 부상인 구보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도미야스 다케히로(아스널), 미토마는 완전 제외됐다.

킥오프. 예상을 깨고 베트남이 공격적으로 일본을 몰아 붙였다. 일본은 당황한 듯 파울을 남발했다. 급한 불을 끈 일본은 전반 11분 선제골을 넣었다. 세트피스 상황에서 상대를 맞고 튕겨난 볼을 미나미노가 득점으로 연결했다. 비디오 판독(VAR) 신호가 떴지만, 문제 없이 득점으로 인정됐다.

베트남은 순순히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16분 코너킥 상황에서 응우옌 딘 박이 깜짝 헤더로 동점을 만들었다. 경기는 1-1 원점. 치열한 공방전이 벌어졌다. ‘1’의 균형을 깬 것은 베트남이었다. 전반 32분이었다. 선제골의 주인공 딘 박이 역습에 나섰다. 이를 막아 세우려던 스기와라가 옐로카드를 받으며 프리킥을 허용했다. 베트남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부이 호앙 비엣 안이 헤더로 떨군 공을 팜 뚜언 하이가 득점으로 완성했다. 베트남이 2-1로 역전했다.

다급해진 일본은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경기는 마음처럼 풀리지 않았다. 일본을 응원하던 팬들은 침통한 표정으로 경기를 지켜봤다. 일본은 동점골을 노렸다. 미나미노가 전반 45분 동점골을 넣었다. 기세를 올린 일본은 나카무라의 역전골로 위기를 넘겼다. 일본이 3-2로 앞선 채 전반을 마감했다.

도하(카타르)=김가을 기자 [email protected]

▲ 안현모 이혼 심경 고백에 눈물바다 “네가 행복한 게 중요”

▲ ‘나는솔로’ 17기 현숙, 이제 ‘협찬도 받는’ 셀럽…♥상철 찍어줬나봐

▲ 아이유 코디가 미쳤다…난리 난 공항패션, 협찬사 계 탔네

▲ 탕웨이 “김태용 감독과 절대 이혼 안해”

▲ 유하나 “51㎏ 유지하다 ‘먹덧’으로 76㎏까지…허리디스크 왔다”(퍼펙트라이프)[종합]

▲ 양세형 “父 서울대 나와 도배일…뇌암 시한부 6개월 별세”

▲ 이수근, ‘불법 도박’ 자숙 언급…“복귀작 ‘아형’, 인생 터닝포인트”

▲ 장신영, ♥강경준 충격 문자에 격해져 눈물…“전남편한테도 바보처럼 퍼주고”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건너뛰고 임신 소식 전하나?..“아기 낳고파”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