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습격범, 한 달 전부터 범행장소 사전답사 정황

배현진 습격범, 한 달 전부터 범행장소 사전답사 정황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서울 송파을)이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건물에서 괴한에게 습격 당하는 장면이 담긴 CCTV 화면을 배 의원실이 공개했다. 배현진 의원실 제공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습격한 피의자 A군이 한 달여 전부터 범행 장소를 찾아왔다는 증언이 나왔다. 범행 장소를 사전 답사한 셈이다.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A군은 범행일로부터 한 달여 전에 범행 현장인 서울 강남구 건물 미용실을 방문했다.

해당 미용실 관계자에 따르면 A군은 3~4주 전부터 미용실로 들어가는 통로인 1층 계단에 앉아있었다. 미용실 관계자는 방송 인터뷰에서 “3~4주 전에는 마스크를 아예 착용하지 않고 있었다”며 “모자도 안 쓰고 이어폰을 낀 채 (앉아 있었다). 저희는 이런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상상도 못 했다”고 말했다.

범행 당일에는 1시간 전부터 미용실에 찾아온 사실도 밝혀졌다. 당시 CCTV 영상을 보면 회색 모자와 마스크를 쓴 A군은 범행 1시간 전에 건물에 도착해 미용실에 들어갔다.

미용실 관계자는 “A군이 특정 연습생의 이름을 대며 ‘친구를 만나러 왔다. 미용실을 둘러보겠다’며 미용실을 한 바퀴 돌았다”고 했다.

A군은 이렇게 미용실을 둘러보고 1시간 뒤 배 의원에게 “배현진 의원이죠”라고 물어 신원을 확인한 뒤 둔기를 휘둘러 습격했다.

당시 CCTV 영상을 보면 A군은 갑작스럽게 오른손에 쥔 돌덩이로 배 의원의 머리를 무차별 가격하기 시작했다.

습격당한 배 의원이 곧 쓰러졌지만, A군은 멈추지 않고 계속 머리 뒷부분을 가격했다. 주변 시민들에게 제지당할 때까지 바닥에 쓰러진 배 의원의 머리를 10여초간 15차례 이상 내리쳤다. A군은 의원실 관계자에게 제압되는 순간까지도 도주하지 않고 배 의원을 응시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119 구조대에 의해 응급처치를 받고 순천향대 서울병원으로 후송된 배 의원은 치료를 받고 뇌 자기공명영상장치(MRI) 촬영을 하는 등 경과를 살펴보고 있다.

A군은 “연예인을 만나러 왔다가 우발적으로 범행했다”고 주장했지만 범행에 앞서 ‘배 의원이 맞나’고 신원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계획범죄가 아니냐는 의혹도 나오고 있다.

배 의원실 관계자는 “배 의원은 당시 상황을 전부 기억하고 있다.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기억나는 그대로 경찰에 진술했다”며 “당연히 처벌받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김지훈 기자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