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도로공사 제압…역전 우승 희망 불씨 살렸다

김연경+윌로우 47점 합작, 선두 현대걸설과 승점 2차

흥국생명, 도로공사 제압…역전 우승 희망 불씨 살렸다

흥국생명(아래)이 1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2023-24 V리그 여자부 6라운드 한국도로공사전에서 3-1로 승리했다. (KOVO 제공)

(서울=뉴스1) 이상철 기자 =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이 한국도로공사를 꺾고 역전 우승에 대한 희망을 이어갔다.

흥국생명은 1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와의 도드람 2023-24 V리그 여자부 6라운드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25-14 25-20 21-25 25-17)로 이겼다.

시즌 25승(7패·승점 70)째를 올린 흥국생명은 한 경기를 덜 치른 선두 현대건설(승점 72·24승7패)과 격차를 승점 2로 좁혔다. 흥국생명은 8일 최하위 페퍼저축은행(승점 11)을 상대한 뒤 12일 현대건설과 운명의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반면 4연패 수렁에 빠진 한국도로공사(승점 33·10승23패)는 6위에 머물렀다.

흥국생명은 47점을 합작한 윌로우(26점)와 김연경(21점)이 맹활약을 펼쳤다. 레이나(9점)와 김수지(6점), 이원정(5점)도 공격에 힘을 보태며 승리에 일조했다.

한국도로공사는 부키리치(21점)와 타나차(13점)가 분전했지만, 범실 24개로 자멸했다. 팀 공격 성공률도 32.41%에 그쳤다.

흥국생명은 1세트부터 압도적 공격력을 과시했다.

12-12에서 레이나의 연속 공격과 이원정의 블로킹으로 3연속 득점을 올렸다. 이후 16-14 상황에서는 김수지와 김연경의 블로킹, 윌로우의 백터택 등을 앞세워 무려 9연속 득점을 하며 첫 세트를 끝냈다. 흥국생명은 1세트에서만 블로킹 5개를 기록했다.

흥국생명은 2세트에서 범실 9개를 범하며 흔들리는 듯 보였지만, 상대의 공격을 잘 막아내며 리드를 유지했다. 23-20에서 윌로우의 백어택과 김연경의 퀵오픈이 터지면서 두 번째 세트마저 가져갔다.

한국도로공사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3세트에서 부키리치의 타점 높은 공격을 앞세워 흥국생명 수비를 뚫었다. 22-21에서 배유나의 이동 공격과 부키리치의 백어택, 그리고 타나차의 블로킹으로 3점을 획득, 반격에 성공했다.

승부처는 4쿼터였다. 두 팀은 8-8로 팽팽히 맞섰는데, 이때 흥국생명이 집중력을 발휘했다. 윌로우의 백어택을 시작으로 김연경의 공격, 이원정의 서브 에이스, 상대의 범실 등을 묶어 대거 7점을 땄다. 한국도로공사는 부키리치의 공격이 연이어 빗나가면서 추격의 동력을 잃었다.

기세를 높인 흥국생명은 24-17에서 김연경이 오픈으로 매치 포인트를 따내며 경기를 매조졌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나균안 측 “외도? 모임 동석했을 뿐…아내가 망치·칼 들고 협박·폭행”

▶ 프로당구 PBA, 2024-25시즌 우선 등록 접수 실시

▶ 달아나려는 현대건설, 추격하는 흥국생명…챔프전 직행 티켓 주인공은

▶ 한소희, 파리 파티서 과감한 의상 입고 댄스

▶ 이서진 ‘잠수 이별 L배우’ 루머…”사실 아냐, 명예훼손 강경”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