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조깅하다가 영화 ‘파묘’ 최강 빌런 ‘험한 것’으로 캐스팅된 한국 배우 (+ 스포주의)

밤에 조깅하다가 영화 ‘파묘’ 최강 빌런 ‘험한 것’으로 캐스팅된 한국 배우 (+ 스포주의)

영화 ‘파묘’

영화 ‘파묘’ 

영화 ‘파묘’가 개봉 10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파묘는 지난 1일 삼일절 하루 동안 관객 85만1597명을 동원하며 자체 최고 일일 관객수를 경신했다. 삼일절 연휴 중간 날이었던 어제(2일) 역시 83만명이 영화를 관람했다.

많은 이들이 영화를 관람한 가운데 영화 속 ‘험한 것’의 정체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모인다.

이와 관련해 장재현 감독이 직접 입을 열었다.

※ 이 다음부터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밤에 조깅하다가 영화 ‘파묘’ 최강 빌런 ‘험한 것’으로 캐스팅된 한국 배우 (+ 스포주의)

장재현 감독 / 뉴스1

장재현 감독 / 뉴스1 

지난 2일 장 감독은 iMBC와의 인터뷰에서 ‘험한 것’을 연기한 배우와 캐스팅 비하인드 등을 소개했다.

영화 ‘파묘’에는 친일파 박근현의 묘 아래 첩장되어 있던 일본 요괴 ‘오니’가 등장한다. 키 2m 50cm는 족히 되어 보이는 거구의 모습이다.

오니는 생전 도요토미 히데요시 휘하의 다이묘이자 사무라이로 1만 명을 벨 정도로 활약을 했다고 자신을 소개한다. 그러던 중 세키가하라 전투에서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동군에게 목이 베여 죽었고, 이후 일본 제국 시대에 조선의 땅에 쇠말뚝을 박아 정기를 끊는 의식을 치르려는 ‘여우 음양사’ 무라야마 준지(기순애)가 이 무사의 시체 속에 불타는 일본도를 넣어 주술적 의미의 ‘쇠말뚝’으로 만들었다. 이를 위도 38.3417°, 경도 128.3189°, 즉 한반도의 중심에 박아 넣은 것이다.

오니는 한이 없어도 사람과 동물을 가리지 않고 학살한다는 특징이 있다.

밤에 조깅하다가 영화 ‘파묘’ 최강 빌런 ‘험한 것’으로 캐스팅된 한국 배우 (+ 스포주의)

인사이트

영화 ‘파묘’

등장만으로 엄청난 충격을 안겼던 이 험한 것을 연기한 배우는 다름 아닌 김민준이었다.

장 감독은 “이미 바디는 2 m25 cm 키의 농구 선수를 캐스팅해 놨었다. 그런데 대사도 있고 감정 표현도 해야 했는데 CG를 입히는 게 너무 싫었다”며 “이미지로는 배우 와타나베 켄을 원했는데 캐스팅이 쉽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던 중 밤에 동네 조깅을 하던 중 이웃인 김민준을 마주쳤다고 한다. 장 감독은 “그때 보자마자 ‘저 사람이다!’ 싶더라. 오나타베 켄의 젊은 이미지였다”며 캐스팅하게 됐다고 전했다.

밤에 조깅하다가 영화 ‘파묘’ 최강 빌런 ‘험한 것’으로 캐스팅된 한국 배우 (+ 스포주의)

인사이트

배우 김민준 / 뉴스1

이렇게 ‘오니’ 역에 캐스팅 된 김민준은 무려 6시간이나 걸리는 분장을 감수했다. 특히 손까지 분장한 탓에 밥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등 고생을 했다고 장 감독은 밝혔다.

그러면서 장 감독은 “막상 촬영을 하니 김민준의 눈이 너무 착해서 손을 많이 댔다”며 “대사도 진짜 멋있게 해 줬다. 목소리의 경우 성우의 목소리와 김민준의 목소리를 섞어서 썼는데 정말 만족스럽다”고 칭찬했다.

한편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물이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