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연속패+투헬 사임. 무너진 B 뮌헨의 마지막 보루 해리 케인. 멀티골 작렬+유럽 5대리그 최다골+득점 압도적 선두

충격 연속패+투헬 사임. 무너진 b 뮌헨의 마지막 보루 해리 케인. 멀티골 작렬+유럽 5대리그 최다골+득점 압도적 선두

충격 연속패+투헬 사임. 무너진 B 뮌헨의 마지막 보루 해리 케인. 멀티골 작렬+유럽 5대리그 최다골+득점 압도적 선두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대단한 해리 케인(31·바이에른 뮌헨)이다. 후반 추가시간 결승골을 작렬시켰다. 상당히 묘한 분위기 속에서 바이에른 뮌헨의 귀중한 승점 3점을 보탰다.

바이에른 뮌헨은 25일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시즌 분데스리가 홈 경기에서 올 시즌 매우 약한 모습을 보였던 라이프치히를 2대1로 잡아냈다.

이날 승리로 바이에른 뮌헨은 2연패의 사슬을 끊으며 승점 53점(17승2무4패)으로 리그 2위를 수성했다. 올 시즌 바이에른 뮌헨은 라이프치히에 특히 약했다. 단 1승도 없었다. 슈퍼컵에서 3대1로 충격적 패배를 당했다. 이후 올 시즌 1무1패.

게다가 라커룸 분위기는 심상치 않았다. 토마스 투헬 감독이 올 시즌을 끝으로 지휘봉을 놓겠다고 공언했다. ‘투헬파’와 ‘반투헬파’가 나뉘었다.

올 시즌 토트넘에서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케인은 ‘투헬파’였다. 하지만, 믿고 의지하던 투헬 감독의 입지가 완전히 무너진 상황이었다.

전반 0-0으로 마쳤다. 케인은 전반 4분, 날카로운 움직임으로 헤더를 날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케인이 움직였다. 자말 무시알라의 어시스트를 케인이 왼발 강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곧바로 실점했다. 라이프치히는 후반 날카로운 움직임으로 바이에른 뮌헨의 골문을 위협했다. 마누엘 노이어 골키퍼의 잇단 선방이 있었지만, 불안했다.

결국 후반 25분, 다니 올모의 패스를 받은 벤야민 세슈코가 동점골을 터뜨렸다.

무승부가 유력하던 후반 추가시간. 교체된 에릭 추포-모팅의 감각적 로빙 어시스트가 케인의 왼발에 걸렸다. 그대로 골문을 흔들었다. 결국 바이에른 뮌헨은 천신만고 끝에 2대1로 승리를 거뒀다.

멀티골을 추가한 케인은 이날 경기 MVP였다. 당연했다.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닷컴은 8.4점의 평점을 줬다. 양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 8점대는 유일했다.

케인은 경기가 끝난 뒤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우리가 하는 일을 해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1위 바이엘 레버쿠젠과의 격차는 승점 8점이다. 다소 멀어보이지만, 바이에른 뮌헨의 객관적 전력은 여전히 좋다.

바이에른 뮌헨은 위기다. 11시즌 연속 분데스리가 우승을 차지했지만, 올 시즌 매우 위험하다. 8월 슈퍼컵에서 라이프치히에 패했고, 11월 포칼컵 2라운드에서도 3부리그 자르브뤼켄에게 충격적 패배를 당했다.

또 1위 싸움의 분수령이었던 레버쿠젠 원정에서 0대2, 보쿰 원정에서 2대3으로 패했다. 주중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라치오와의 경기에서도 0대1로 패했다.

단, 케인은 바이에른 뮌헨의 마지막 희망이다. 분데스리가 27골을 기록 중이다. 리그 득점 압도적 선두를 달리고 있고, 유럽 5대리그 통틀어 가장 많은 골을 넣고 있다.

역대 분데스리가 최다득점은 2020~2021시즌 바이에른 뮌헨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가 세운 41골이다. 11경기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14골을 넣으면 대기록에 다가설 수 있다. 류동혁 기자 [email protected]

▲ ‘그 일’이 있은 후..환갑 톱스타, 25세 연하 여친과 결별

▲ 여고 농구경기서 트젠 선수와 몸싸움 부상 속출 ‘기권’

▲ “北 김정은 위원장 큰아들 있다..말라서 공개 꺼려”

▲ 심하은, 코 성형 부작용 심각..이천수 “징그럽다” 막말에 ‘오열’

▲ 가수 아빠 여친 XX 그린 딸..친모는 경악 “제발 그만해”

▲ “50억 고급 아파트를 1억 4천만 원에”..오정연, 평당 1억 트리마제 입주 비하인드 공개

▲ “통역 실수 때문에..미란다 커, 극대노”..‘개콘’ 녹화 중단될 뻔한 사연

▲ 배우→무속인 정호근, 작두타고 갑자기..“아무나 못 타는 것”

▲ “베뷔와아~” 밈이 된 가수 와칭제노 “17년 째 조롱? 저는 감사한데요”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