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만지작거리며 돈 더 훔쳤다" 美 당국, '오타니는 결백하다' 사실상 입증돼 간다

“계좌 만지작거리며 돈 더 훔쳤다” 美 당국, ‘오타니는 결백하다’ 사실상 입증돼 간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전 통역의 도박 스캔들과 관련해 MLB 조사를 받고 있는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가 연루 의혹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

뉴욕타임스(NYT)는 11일(이하 한국시각) ‘오타니 쇼헤이의 은행 계좌에서 수백만달러의 돈을 빼내 불법 도박업자에 보냈다는 의혹으로 지난달 다저스 구단서 해고된 미즈하라 이페이가 절도 혐의와 관련해 연방 범죄에 대한 유죄를 인정하기 위해 협상을 벌이고 있다’며 ‘3주 전 시작된 검찰 수사도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즈하라가 사법 당국에 유죄를 인정하되 형량을 낮추는 협상을 하고 있다는 얘기다. 미즈하라의 혐의를 수사 중인 사법 당국은 미국 국세청, 국토 안보부, 법무부 캘리포니아 중앙 검찰청이다.

미즈하라의 ‘도박 스캔들’이 터진 것은 서울 시리즈 기간 중인 지난달 21일이다. 미즈하라가 도박 빚을 갚기 위해 오타니의 계좌에서 9번에 걸쳐 최소 450만달러를 몰래 빼내 캘리포니아 남부 소재 도박업자인 매튜 보위어에 송금해 사법 당국의 수사선상에 올랐다는 보도가 나오면서다.

미즈하라는 당시 ESPN과 인터뷰에서 “오타니도 해당 사안을 알고 내 빚을 갚아주기 위해 송금했다”고 했다가 다음 날 “오타니는 나의 도박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말을 바꿔 논란이 더욱 가열됐다.

이에 오타니는 지난달 26일 다저스타디움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해 “그는 내 계좌에서 돈을 훔쳤고, 거짓말을 했다”면서 “나는 야구 혹은 그 어떤 스포츠에 베팅한 적이 결코 없고, 누군가에게 나를 대신해 그런 일을 하라고 요청한 적도 없다. 스포츠 베팅을 하기 위해 도박업자와 접촉한 적도 없고, 최근 며칠 전까지만 해도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걸 몰랐다”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다.

하지만 기자회견 직후 현지 언론은 의심의 시선을 거두지 않았다.

워싱턴포스트는 3월 28일 ‘분명하게 드러났 듯 오타니에 관한 가장 흥미로운 것은 그가 이름을 밝히길 꺼려했던 반려견을 기르고 있다는 것도 아니고, 그가 처음 공개할 당시 평범한 일본인 여자와 결혼했다는 점도 아니다. 가장 강력한 야구선수이며 가장 미스터리한 슈퍼스타인 오타니에 관한 가장 매혹적인 사실은 그가 도박 중독에 빠진 친구가 있다는 점, 그리고 최소 450만달러의 무더기 돈이 그의 은행 계좌에서 사라졌을 때 눈치를 채지 못할 정도로 많은 돈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고 비꼬았다.

그러나 오타니가 미즈하라의 도박 중독을 알고 빚을 대신 갚아줬다는 의혹은 벗을 수 있을 전망이다.

NYT는 ‘검찰이 미즈하라가 절도 혐의로 기소된 450만달러보다 더 많은 돈을 훔쳤을지도 모른다는 증거를 발견했다는 주장이 나온다’면서 ‘특히 수사 당국은 미즈하라가 오타니가 해당 거래를 확인하지 못하도록 오타니의 은행 계좌 설정을 변경했다는 증거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즉 미즈하라가 오타니 몰래 계좌 설정을 바꿔 눈치채지 못하도록 한 증거를 발견했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 오타니가 도박 스캔들에 개입됐을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얘기다.

이에 따라 사법 당국과는 별도로 해당 사안을 들여다 보고 있는 MLB는 오타니의 연관 여부에 대한 결론을 조만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오타니가 심적 부담을 벗고 야구에만 전념할 수 있는 분위기로 흐르고 있다.

오타니는 이날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미세소타 트윈스전에서 3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시즌 15경기에서 타율 0.333(63타수 21인타), 3홈런, 8타점, 12득점, OPS 1.012를 마크했다. 노재형 기자 [email protected]

▲ “매정한 계모”..’김승현♥’장정윤, 악플에 억울

▲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 ‘급노화+백발’ 70세 성룡, 건강 이상설에 “걱정 말길”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간미연 “몽골 대통령에 받은 땅 5천평..지금은 종이쪼가리 됐다”

▲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양다리 이어 삼혼 의혹..“女골프선수 있었다”

▲ ‘김동성과 재혼’ 인민정 “난 그저 욕받이..속사정도 모르면서”

▲ 불륜녀 단추 잠가주며 달랜 김학래..“추워서 그랬다” 변명 ‘폭소’

▲ 실종된 배우, 숲속에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