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싼타페, 디자인 승부수 통했나…네 달 연속 8000대 판매

현대차 싼타페, 디자인 승부수 통했나…네 달 연속 8000대 판매

사진1_디 올 뉴 싼타페 정측면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현대차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현대자동차의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디 올 뉴 싼타페’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신형 싼타페는 출시 당시 각진 외형 등으로 호불호가 갈렸지만, 예상과 달리 높은 판매를 기록하면서 결과적으로 디자인 경쟁력과 상품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14일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싼타페는 지난달 국내에서 8016대가 팔렸다. 출시 2개월 만인 지난해 10월 월간 판매량 8000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높은 판매고를 유지하고 있다. 싼타페 판매량이 월 8000대를 넘은 것은 지난 2018년 12월이 마지막으로, 약 5년 만에 판매 기록을 경신한 셈이다.

특히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이 내연기관 모델에 비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판매량 8016대 중 하이브리드 모델 비중은 5028대(62.7%)로 절반 이상이었다. 2월 현대차 납기표에 따르면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경우 8개월 이상을 대기해야 차를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흥행 질주는 신형 싼타페가 5년 만의 풀체인지 모델이라는 점과 패밀리카로서 높은 활용성 및 효율성을 갖췄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신형 싼타페의 판매가 본격 시작된 지난해 9월~올해 1월 구매 고객 중 40~50대가 절반 이상이었다. 남성 비중은 84%로 중년 아빠들의 집중 선택을 받은 셈이다.

아울러 파격적인 디자인도 흥행에 한몫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신차는 박시(Boxy·상자 모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비롯해 전면 헤드램프와 범퍼, 후면 테일램프 등 곳곳에 적용된 H 형상 등 기존 시리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디자인 변화를 꾀하며 출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당시 디자인을 두고 논쟁이 많았지만 부정보다는 긍정적 평가가 우세하다는 점을 판매량으로 입증해낸 것이다.

신형 싼타페의 넓은 실내 공간과 아웃도어에서의 활용성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2열과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을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을 자랑하며 대형 테일게이트가 적용돼 차박, 캠핑 등의 야외활동에도 유리하다. 여기에 최초로 차 안에서 스마트폰 2대를 동시 충전할 수 있는 듀얼 충전 시스템과 UV-C 자외선 살균 소독 멀티트레이트, 릴렉션 컴포트 시트, 다리 지지대 등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올해 싼타페의 국내 판매 목표를 7만대로 세웠다. 3년 연속 기아 쏘렌토와의 경쟁에서 밀려 중형 SUV 왕좌를 내줬으나 과거 2018년 ‘연 10만대 판매’ 고지를 달성했던 싼타페의 명예를 회복시키겠다는 각오다.

업계 관계자는 “싼타페의 확 달라진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 합리적인 가격이 좋은 반응을 얻는 것 같다”며 “전기차 수요 둔화와 함께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도 흥행에 상당한 영향을 줬을 것”이라고 말했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