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이번엔 '여성 비하' 논란...지도부 "엄중 경고" 진화

[앵커]

최근 현수막 문구 청년 비하 지적에 공식 사과했던 더불어민주당이 이번엔 여성 비하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최강욱 전 의원이 윤석열 정부를 비난하는 과정에서 언급한 표현이 문제가 된 건데, 당 지도부는 최 전 의원을 엄중 경고 조치하고 서둘러 진화에 나섰습니다.

박기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문제가 된 최강욱 전 의원의 발언은 지난 19일 민주당 민형배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터져 나왔습니다.

사회자가 한국 정치를 소설 ‘동물농장’에 비유하자 “동물농장에서도 설치는 암컷들은 없다”며 윤석열 정부를 향해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낸 겁니다.

[최강욱 /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지난 19일) : 동물농장에도 보면 암컷들이 나와서 설치고 이러는 건 잘 없습니다. 암컷을 비하하는 말씀은 아니고, 설치는 암컷을 암컷이라고 부르는 것일 뿐입니다.]

민주당 소속 지자체장과 현역 의원 등이 참석한 공개 석상이었지만, 제지는 물론 사과 요구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총선에서 ‘반윤 연대’를 만들기 위해 대통령 탄핵을 추진해야 한다는 등의 강도 높은 주장이 이어졌습니다.

[김용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지난 19일) : 반윤 연대를 형성할 수 있는 행동을 민주당이 먼저 보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요. 그 행동이, 선거 연합도 있지만 윤석열 탄핵 발의라고 생각해요.]

뒤늦게 논란이 확산하자 민주당 지도부는 서둘러 진화에 나섰습니다.

조정식 사무총장은 직접 해당 발언이 매우 잘못됐다고 규정하며, 최 전 의원에게 엄중 경고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에 대해서도 일부 개인의 의견일 뿐이라고 일축하며, 거듭 자제를 요청했습니다.

[홍익표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탄핵의 ‘탄’자도 꺼내지 말라고 제가 주문했던 거고요.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입에서 나가지 않는 탄핵 이야기는 당론이 아니고 개별적인 입장이라고까지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비판 수위를 끌어 올렸습니다.

과거 김은경 혁신위원장의 노인 폄하, 현수막 문구의 청년 비하 논란까지 싸잡아 거론하며 민주당의 저급한 ‘막말 정치’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지도부의 공개 사과는 물론 논란이 된 인사의 출당 조치까지 요구했습니다.

[정경희 / 국민의힘 의원 : 진정한 사죄와 응당의 조치가 즉각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민주당은 반드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끝없는 청년 비하, 여성 비하, 국민을 기만하는 저질 막말 정치, 국민의힘이 결코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민주당 내에서도 도덕성이 후퇴한 결과라는 자성의 목소리가 나왔고, 정의당도 비판에 가세했습니다.

총선을 앞둔 상황에서 당내 일부 강경파의 돌출 행동에 민주당 주류는 곤혹스러운 분위기가 역력합니다.

특히, 비명계의 세력화 움직임이 속도를 내는 터라 여론의 동향에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습입니다.

YTN 박기완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