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가 눈치가 없네”…손흥민·이강인 광고株 희비 [투자360]

“주가가 눈치가 없네”…손흥민·이강인 광고株 희비 [투자360]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국내 축구계에서 이른바 ‘탁구게이트’의 중심에 선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손흥민(토트넘)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회사의 주가가 엇갈린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강인을 모델로 기용한 KT의 주가는 유가증권시장에서 19일에만 7% 가까이 올라 4만2200원으로 마감됐다. KT 주가는 이번 논란이 첫 공개된 지난 14일 이후 11.5% 가량 올랐다. 지주사인 KT는 대표 저평가주로 분류돼 왔는데,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손흥민이 모델인 농심(신라면)의 주가는 이날 0.27% 상승하는데 그쳤다. 지난 14일 이후로는 0.4% 감소했다. 다만, 손흥민을 모델로 기용한 하나금융지주의 경우는 이날 5.75% 상승, 5만8900원으로 마감됐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14일 이후 10.3% 상승했다. 은행주인 하나금융지주도 대표 저평가주 중 하나다.

“주가가 눈치가 없네”…손흥민·이강인 광고株 희비 [투자360]

한편, 축구대표팀 내분 사태의 중심에 선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광고 모델로 기용한 KT가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조기 종료하는 수순에 들어갔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KT는 전국 대리점·판매점에 이강인이 광고 모델로 나선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프로모션 포스터를 지난주 내렸다. 이 회사는 “구매 혜택 프로모션 종료에 따른다”고 설명했다.

KT는 이달 17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 프로모션을 예고한 바 있다. 이강인과 후원 계약 종료 여부에 대해서는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라면서 “결정된 바 없다”고 답했다.

앞서 회사는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대회 최우수선수상 격인 ‘골든볼’을 수상한 이강인과 후원 계약한 뒤 6년간 광고모델로 기용해왔다. KT는 바레인과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1차전 직후인 지난 달 16일 이강인과 후원 재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강인은 주장 손흥민(토트넘) 등과 함께 요르단과의 아시안컵 4강전 직전 발생한 대표팀 내분 사태, 일명 ‘탁구게이트’의 중심에 서 있다.

“주가가 눈치가 없네”…손흥민·이강인 광고株 희비 [투자360]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내분사태의 중심에 선 이강인에 대한 비난 여론이 거세지는 가운데 KT가 이강인이 광고 모델로 나선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프로모션 포스터를 내렸다. KT 측은 포스터 철거에 대해 “구매 혜택 프로모션 종료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사진은 18일 오후 서울 시내 한 KT 플라자의 모습. 연합뉴스

이강인을 광고 모델로 기용한 아라치 치킨도 이 선수와 계약 연장을 하지 않기로 했다. 19일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아라치 치킨은 이강인과 재계약을 하지 않는다. 광고 계약은 이달 만료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라치 치킨은 삼화에프엔씨가 지난 2022년 출시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앞서 이강인을 모델로 발탁하며 ‘이강인 치킨’으로도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이강인이 축구대표팀 내분 사태의 중심에 서게 되면서 계약 연장을 고려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또 아라치 치킨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이강인의 광고 영상을 내렸다. 그러나 소셜미디어(SNS) 광고는 유지하고 있다.

한편, 코스피는 19일 1% 넘게 올라 단숨에 2680대로 올라섰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31.50포인트(1.19%) 오른 2680.26으로 집계됐다. 지수는 전장보다 4.36포인트(0.16%) 상승한 2653.12에 개장해 오름폭을 키웠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0.87포인트(0.10%) 오른 858.47로 장을 마감했다.

“주가가 눈치가 없네”…손흥민·이강인 광고株 희비 [투자360]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