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대회 빛낼 최고의 스타 1위는 손흥민"…2위 김민재·9위 이강인

중동매체 선정 주목해야 할 선수 TOP10에 한국 선수 3명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손흥민이 16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조별리그 대한민국과 싱가포르의 경기에서 5-0으로 승리한 후 김민재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2023.11.16/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중동 매체 ‘알자지라’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주목해야 할 선수 1위로 손흥민을 꼽았다. 손흥민을 포함, TOP10에 한국 선수가 총 3명이다.

‘알자지라’는 12일(한국시간) 오는 13일 개막하는 아시안컵을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10명을 꼽았는데, 1위로 한국의 주장이자 핵심 공격수인 손흥민을 선정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이번 대회를 빛낼 최고의 스타”라면서 “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노리는 토트넘 홋스퍼를 앞장 서서 이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세 차례나 올해의 아시아 선수상을 수상한 손흥민이 한국에 3번째 아시안컵 우승을 안기기 위해 도전한다”고 전했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개막을 사흘 앞둔 9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DECC 인근 건물 벽면에 아시안컵 트로피 현수막과 마스코트 현수막이 게시돼 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15일 E조 조별리그 첫 경기인 바레인전을 시작으로 20일 요르단, 25일 말레이시아와 경기를 치른다. 2024.1.9/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2위는 한국 수비진의 기둥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선정됐다.

매체는 “김민재는 지난 시즌 나폴리(이탈리아)의 세리에A 우승을 이끈 후 올해의 아시아 국제 선수로 선정됐으며, 세계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짚었다.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한국 선수 중 3번째인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매체는 이강인에 대해 “한국의 우승을 위해서는 ‘떠오르는 스타’ 이강인이 손흥민과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3위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살렘 알 도사리(알힐랄)이 뽑혔다. 도사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세계를 놀라게 한 골을 터뜨렸던 공격수다.

이 밖에 4위는 일본의 쿠보 타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 5위는 이란의 메흐디 타레미(포르투)가 뽑혔다.

아시아 축구 최강을 가리는 아시안컵이 13일 개막한다. 64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정상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한국시간 15일 오후 8시30분 바레인과의 E조 조별리그 1차전을 시작으로 20일 오후 8시30분 요르단, 25일 오후 8시30분 말레이시아와 차례로 경기를 한다. ⓒ News1 양혜림 디자이너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시안컵] 일본 에이스 구보, ‘절친’ 이강인에게 “결승에서 만나자” 인사

▶ ‘손흥민 빈자리’ 채우려는 토트넘…베르너 이어 드라구신까지 영입

▶ ‘LPGA 도전’ 성유진 “꿈의 무대, 고생길 훤하지만 해봐야죠”[인터뷰]

▶ 홍진경 “김숙, 내남편 팬티 훔치고 PD랑 키스”

▶ 정대세, 이혼 합의서 쓰다 ‘오열’…아내 명서현 “10년 참았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