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타임지 선정 ‘세계 100대 명소’ 지상 낙원 베트남 푸꾸옥 2배 즐기기

베트남 유일 30일 무비자 체류 가능… 장기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007 제임스 본드 재현하는 ‘플라잉 보드쇼’ 선셋타운서 선보여

취향 따라 고르는 다양한 호텔 선택지

베트남의 유명 휴양지 푸꾸옥이 새로운 관광 명소와 다양한 액티비티를 선보이며 전세계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0대 명소’에 이름을 올린 푸꾸옥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문화 유산을 자랑하는 곳으로, 매년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인기 여행지다. 푸꾸옥은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작년부터 해외 관광객들의 30일 무비자 체류를 허용하면서 단기 여행은 물론 ‘한달 살기’ 여행지로 급부상 중이기도 하다. 최근 푸꾸옥은 키스 브릿지, 혼똔섬 케이블카, 엑조티카 빌리지 테마파크 등 다양한 신규 관광 명소와 즐길 거리들을 선보이며 여행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푸꾸옥의 상징, 키스 브릿지와 혼똔섬 케이블카

대중에게 선보인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푸꾸옥의 대표 명소가 된 키스 브릿지는 바다 위에 설치된 400 미터 길이의 다리 두 개가 30 센티미터 간격으로 마주보고 있는 독특한 모습으로 유명세를 탔다. 석양이 지는 시간에 다리에 올라가 사진을 찍으면 로맨틱한 키스 장면을 연출할 수 있어 커플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또 다른 명소인 혼똔섬 케이블카는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데, 그 거리가 무려 약7.9km에 달한다.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푸꾸옥 남쪽 끝부터 혼똔섬까지 간편하게 넘어갈 수 있다. 케이블카 안에서 바라보는 해안가 풍경과 정글, 푸른 하늘의 조화는 한 폭의 그림을 연상시킨다. 혼똔섬에 위치한 엑조티카 빌리지 테마파크에서는 열대 우림 테마 속에서 짜릿한 롤러코스터를, 아쿠아토피아에서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美 타임지 선정 ‘세계 100대 명소’ 지상 낙원 베트남 푸꾸옥 2배 즐기기

엑조티카 빌리지 테마파크

美 타임지 선정 ‘세계 100대 명소’ 지상 낙원 베트남 푸꾸옥 2배 즐기기

아쿠아토피아

푸꾸옥은 매일 불금…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선셋타운

선셋타운은 화려한 거리 풍경과 멋진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푸꾸옥의 문화 중심지다.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키스 오브 더 씨’는 5,000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수상 음악쇼로, 30분 간 진행된다. 1,000 m2 크기의 워터 스크린을 배경으로 어둠과 빛, 불과 물이 오가며 관객들을 환상의 세계로 인도한다. 20개국에서 온 60명의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현란한 퍼포먼스에 화려한 무대 효과가 더해지면서 기존의 ‘키스 더 스타’ 쇼보다 퀄리티가 높아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동남아시아에서 꼭 봐야 할 쇼 중 하나로 자리잡은 ‘키스 오브 더 씨’는 매일 저녁 선셋타운에서 열린다.

美 타임지 선정 ‘세계 100대 명소’ 지상 낙원 베트남 푸꾸옥 2배 즐기기

러브 허리케인 쇼

선셋타운에서 열리는 익스트림 스포츠 공연인 ‘러브 허리케인’도 인기다. 올해 2월 말부터 공식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본 쇼에서는 세계 최고의 선수 18명의 제트스키와 플라이보드 묘기를 감상할 수 있다. 영화 007 주인공, 제임스 본드의 액션 장면을 그대로 재현해낸 ‘러브 허리케인’ 쇼에서는 시원한 물줄기를 뿌리며 15m 상공에서 공중 회전을 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하트 모양의 소용돌이를 만들어내는 고속 제트 스키 쇼, 베트남 국기 퍼레이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푸꾸옥 선셋타운에 위치한 부이페스트 바자 야시장은 베트남 최초의 해변 야시장으로써 쇼핑과 공연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40여 개의 노점과 길거리 음식, 연극 공연, 인터랙티브 아트 쇼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이 외에도 선셋타운에서는 베트남 인형극의 전통을 엿볼 수 있는 무용 공연 8개, 라이브 뮤직 콘서트까지 다양한 예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입맛, 취향 따라 고르는 다양한 호텔 선택지

푸꾸옥은 커플, 가족, 친구 등 다양한 여행객들에게 두루 인기 있는 여행지인 만큼 세계적인 호텔 체인들이 많이 자리잡고 있다. 낭만적인 휴양지에서의 로맨틱한 쉼을 원하는 커플 여행객들에게는 라 페스타 힐튼 푸꾸옥 호텔을 추천한다.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작년 12월 새단장한 라 페스타 호텔의 객실은 유럽 감성 가득한 인테리어에 환상적인 테라스 뷰를 자랑한다. ‘키스 오브 더 씨’ 쇼와 불꽃놀이를 객실 내에서 바라볼 수 있는 만큼 아름다운 밤 풍경을 선사한다.

가족 여행객들에게는 뉴 월드 푸꾸옥 리조트를 추천한다. 375개의 널찍한 풀빌라를 자랑하는 본 리조트에는 수영장은 물론, 어린이 투숙객을 위한 키즈 클럽과 어른들을 위한 스파까지 구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2018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50 곳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던 켐 비치 근처에 위치해 있어 애써 돌아다니지 않아도 편리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다. 비슷한 유형의 리조트로 프리미어 레지던스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가 꼽힌다.

美 타임지 선정 ‘세계 100대 명소’ 지상 낙원 베트남 푸꾸옥 2배 즐기기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리조트

럭셔리와 프라이빗함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에게는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리조트를 추천한다. 울창한 숲과 새하얀 모래밭, 에메랄드 빛 바다로 둘러싸인 외딴 반도에 자리 잡은 이 리조트는 푸꾸옥의 자연을 느끼기에 안성맞춤이다. 넓은 빌라에 머물며 프라이빗한 쉼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여행객들에게는 JW메리어트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 리조트&스파를 추천한다.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인 빌 벤슬리가 설계한 본 리조트는 19세기 프랑스 대학교로 사용되던 부지를 재탄생시킨 것이다. 조개를 형상화한 아름다운 수영장이 유명하며, 기본적인 스탠다드 룸부터 스위트 룸까지 세심한 디자인의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강석봉 기자 [email protected]

ⓒ스포츠경향(http://sports.kha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