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의 토트넘 망쳤던 에릭 다이어. B 뮌헨도 엉망진창. KIM 팀동료 월클 수비수 벤치행 "맨유로 갈래!"

SON의 토트넘 망쳤던 에릭 다이어. B 뮌헨도 엉망진창. KIM 팀동료 월클 수비수 벤치행 “맨유로 갈래!”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김민재의 소속팀 바이에른 뮌헨의 팀동료 마티스 데 리흐트가 심상치 않다. 팀 이적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독일 스카이스포츠는 ‘바이에른 뮌헨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마티스 데 리흐트의 이번 여름 이적을 두고 물밑 협상을 하고 있다. 올 시즌을 끝으로 데 리흐트가 여름 이적시장에 나올 수 있다’고 했다.

이 매체는 ‘데 리흐트가 지난 토요일 토마스 투헬 바이에른 뮌헨 감독에게 굴욕에 가까운 외면을 받은 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 데 리흐트는 올 시즌 바이에른 뮌헨 주전 경쟁에서 추락했고, 토마스 투헬 감독 역시 데 리흐트를 선호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그 중심에는 토트넘에서 재앙적 수비력을 보여준 에릭 다이어가 있다.

이 매체는 ‘지난 토요일 데 리흐트는 투헬 감독이 전 유벤투스 선수 대신 에릭 다이어를 선호하면서 가장 큰 굴욕을 당했다. 투헬 감독은 바이엘 레버쿠젠을 상대로 3백을 내세웠고, 다이어를 중앙, 김민재와 다요트 우파메카노를 측면에 배치했다’며 ‘바이에른 뮌헨과 다이어는 레버쿠젠에 3대0으로 대패하며 끔찍한 경기력을 보였다. 선두에 승점 5점 차로 뒤져 있다. 데 리흐트는 경기 내내 벤치에 머물렀다’고 했다.

사실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레버쿠젠과의 분데스리가 경기에서 완패했다. 다이어, 우파메카노, 김민재가 나섰다. 재앙적 수비력이었다.

투헬 감독은 게리이로, 뮬러, 킴미히, 텔, 추포-모팅을 교체 카드로 내세웠지만, 데 리흐트는 끝내 외면했다.

김민재가 아시안컵 차출로 공백이 생겼을 때, 바이에른 뮌헨은 우파메카노와 데 리흐트를 중심으로 센터백 듀오를 내세웠다. 탄탄한 수비력을 보였다. 김민재는 아시안컵 차출 이전 ‘두 월드클래스 수비수들이 제 역할을 하면 주전에서 밀려날 수도 있다’고 했다. 하지만, 지금 상황을 보면 완벽한 ‘기우’다.

바이에른 뮌헨은 수비진 보강을 위해 다이어를 전격 보강했다. 백업 요원으로 간주됐다. 하지만, 투헬 감독은 데 리흐트를 외면한 채 아시안컵에서 돌아온 김민재와 함께 다이어를 중용했다. 선두 탈환에 매우 중요한 경기에서 3백의 핵심으로 내세웠다. 결과는 재앙이었다.

이미 다이어는 느려진 스피드, 좋지 않은 수비 지휘, 그리고 1대1 수비 때문에 토트넘에서 재앙적 수비력을 보였던 수비 자원이다.

데 리흐트가 이같은 반응을 보이는 것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맨유 입장에서는 호재다.

스카이스포츠는 ‘맨유는 라파엘 바란, 빅토르 린델로프, 조니 에반스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센터백 자원의 미래가 불투명하다. 해리 매과이어의 미래도 불투명하다’며 ‘에릭 텐 하흐 맨유 감독은 아약스에서 함께 있었던 데 리흐트의 진가를 잘 알고 있다. 아약스에서 데 리흐트는 유럽에서 가장 유망한 젊은 센터백 자원으로 떠올랐고, 2019년 유벤투스로 이적한 뒤 2022년 바이에른 뮌헨으로 팀을 옮겼다’고 했다.

이 매체는 ‘데 리흐트는 세계적 수비수지만, 때때로 이상한 실수를 저지르는 성향과 순간 스피드가 부족하기 ‹š문에 네덜란드이 해리 매과이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다음 시즌 올드 트래포드에 가세하면 매과이어와 함께 센터백 듀오를 형성할 가능성도 있다’고 했다. 류동혁 기자 [email protected]

▲ 권상우, 美대저택 마당서 손태영♥ 내동댕이쳐..“썰매 살살 끌어야지!” 부부싸움

▲ 장모와 사위 불륜 ‘경악’..“부부 갈등 상담하다 눈 맞아”=

▲ 최동석 “’전처’ 박지윤 경호원에게 폭행당해” 폭로..목격담까지

▲ ‘9살 연하♥’ 최지우, 4살 딸에 세배받고 행복..이렇게 귀여울 수가

▲ 의사와 재혼 후 자택서 사망한 배우 여숙현..고급 아파트 헐값에 나왔다

▲ 김정균 “딸 손짓 하나에 50만 원씩 나가는 무용비..정말 깜짝 놀랐다”

▲ ’55세’ 윤유선, 판사 남편과 한강뷰 아파트서 단 둘이 거주..최애 식재료는 양배추

▲ 박미선 “데뷔 당시 키 170cm..힐 신으면 선배들한테 혼나 허리도 못 펴” (‘아는형님’)[종합]

▲ 최민식 “소속사 無, 운전·출연료 협상도 내가…큰 차이 없으면 고고싱”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