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지만 확실한 행복, 카가와현 낭만 여행

도쿄나 오사카의 번잡스러움이 싫다면 카가와현(香川県)은 좋은 선택이 된다. 거장의 유명 예술 작품을 볼 수 있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우동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느린 걸음, 감성이 꽃피는 곳” 카가와현 가이드북의 제목이 이곳의 지향점을 말해준다. 큰돈 들여 멀리 가지 않더라도 소박하고 한가한 여행으로 행복을 더할 수 있는 곳. 맑은 공기를 마시며 카가와현에 ‘체크인’하는 순간, 특별한 힐링 여행이 시작된다.

* 설렘과 낭만이 있는 핫플레이스

■ 리츠린공원

소박하지만 확실한 행복, 카가와현 낭만 여행

리츠린 공원. 고급 분재 스타일의 기묘한 모양을 가진 소나무가 곳곳에 있다.

‘밤나무 숲’이라는 의미의 리츠린 공원은 약 400여년 전 에도시대 초기 사누키 지방의 영주인 이코마 다카토시(生駒高俊)에 의해 만들어진 다이묘 정원으로 미슐랭 그린가이드 재팬이 별 3개를 부여한 일본서 가장 유명한 정원 중의 하나다. 정원의 설계 자체가 걸음을 옮길 때마다 주변 풍경이 바뀌도록 구성되었는데 총 1,400여그루의 소나무와 6개의 연못, 13개의 언덕이 시운산(紫雲山)을 배경으로 절묘하게 배치돼 시선을 압도한다.

이곳의 백미(白眉)는 벚꽃 시즌과 단풍 시즌에 펼쳐지는 야간 라이트업(Light Up) 이벤트다. 가이드와 함께 전통 방식의 배 ‘와센’을 타고 공원을 둘러볼 수 있는데 호수에 반영된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 야시마 전망대

소박하지만 확실한 행복, 카가와현 낭만 여행

시시노레이간 전망대. 다카마츠, 세토내해, 데시마까지 조망할 수 있다.

야시마는 다카마츠시 동쪽 지역으로 야시마 산 정상에서 풍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유명하다. 가장 유명한 시시노레이간 전망대는 세토내해를 조망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특히 석양과 야경의 명소로도 인기가 많다. 전망대로 가려면 ‘옥도사’라 불리는 야시마 절을 지나야 한다. 여기서 흰옷과 삿갓을 쓴 관광객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시코쿠 오헨로의 길이라 하여 시코쿠 내 4개 현의 88개 사찰을 걷고 있는 순례자들이다.

전망대와 맞닿은 복합 커뮤니티 공간 ‘Yashimaru’는 유려한 곡선을 그리는 지붕이 인상적이다. 전망대보다 층고가 높아 세토내해의 섬들과 다카마츠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치치부가하마

소박하지만 확실한 행복, 카가와현 낭만 여행

치치부가하마. 오후 간조기 때 바람이 많지 않아 사진을 찍기 가장 좋다.

카가와현 서쪽, 미토요시에 있는 치치부가하마 해변은 약 1㎞ 길이로 펼쳐진 모래사장과 그 뒤의 섬들이 천혜의 자연경관을 연출한다. 아름다운 경관 외에도 해변이 주목받는 이유가 있는데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에 못지않은 멋진 반영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점이다. 2023년 재팬 트래블 어워드에서 ‘관광개발부문’을 수상했다.

멋진 반영 사진의 비결은 이곳의 지형 덕분이다. 해변 곳곳이 움푹 파여 간조가 되면 모래사장 곳곳에 물웅덩이가 생겨난다. 이 웅덩이가 거울처럼 하늘에 반사돼 우유니 사막과 유사한 풍경을 만들어낸다. 일본 석양 100선 중 하나로 일몰 시각과 겹치면 일대는 선명한 노을빛으로 뒤덮여 더욱 아름답다.

* 진심을 담은 면, 사누키 우동의 고향

사누키는 카가와현의 옛 지명이다. ‘우동현’으로 자처할 만큼 카가와현 사람들에게 사누키 우동은 자부심의 대상이다. 현의 중심 도시인 다카마츠를 중심으로 약 900여개의 우동집이 있다.

카가와현에는 다양한 우동을 개성 있는 방식으로 내놓는 매장이 많다. 그중 ‘밀집을 올린 집’이란 뜻의 와라야는 초가지붕이 인상적인 점포로 에도시대에 건축된 민가를 이축(移築)해 만들어졌다. 천장의 대들보도 당시의 것 그대로라고 한다.

소박하지만 확실한 행복, 카가와현 낭만 여행

와랴야의 대표 메뉴 ‘특대 우동’

이곳의 대표 메뉴는 가마아게 우동을 양껏 먹을 수 있는 ‘특대 우동’이다. 대야에 우동이 들어있는 크기로 최고급 밀가루를 사용한 우동은 미리 만들어두지 않고 바로 반죽해서 삶는다. 미끌미끌한 식감의 면을 건져 올려 맛국물에 찍어 먹는데 가장 기본적이지만 그 맛이 일품이다.

▶ (인터렉티브) ‘휴식과 감성의 충전…마음을 두고 온 곳, 카가와’ 바로가기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