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 "바이든 지지하면 배은망덕" 경고 속 슈퍼볼 관람

켈시 팀이 승리하자 서로 포옹하며 기뻐해

슈퍼볼 경기를 관람하고 있는 테일러 스위프트(가운데)ⓒ 로이터=뉴스1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바이든을 지지하면 배은망덕’이라고 경고를 날린 가운데 미 대선 후보 누구를 지지할 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미국 인기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슈퍼볼 경기를 관람했다.

AFP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트럼프는 올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슈퍼볼(미식축구 리그 NFL의 결승전) 시작을 몇시간 앞둔 11일(현지시간) 오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그가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나쁘고 부패한 대통령인 사기꾼 조 바이든을 지지하고, 자신에게 그렇게 많은 돈을 벌어다준 사람에게 불충할 리가 없다”고 썼다.

많은 돈을 벌어다준 사람이란 트럼프 자신을 지칭한 말이다. 그가 재임 중 ‘음악현대화 법’에 서명했다는 이유다. 음악현대화법은 로열티와 라이선싱 관련 조항을 개정해 스트리밍 시대에도 음악인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한 지식재산권 관련 법이다.

슈퍼볼은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경기 스포츠 이벤트지만 특히 올해 전세계 이목이 집중된 이유는 스위프트의 남자친구 트래비스 켈시가 NFL선수기 때문이다. 올해 슈퍼볼 경기를 앞두고는 경기 뒤 그가 스위프트에게 청혼을 할 것이라는 예상, 민주당에 NFL이 매수당해 스위프트가 경기장에서 특정 대선 후보 지지를 표현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다.

테일러 스위프트(오른쪽)와 남자친구인 트래비스 켈시가 11일(현지시간) 네바다주 알레자이언트 스타디움에서 켈시가 소속된 캔자스시티 치프스 승리 후 포옹하고 있다. ⓒ AFP=뉴스1

켈시는 캔자스시티 치프스팀 소속인데 이 팀은 2년 연속 슈퍼볼에 진출했다. 트럼프의 극성 지지자들은 NFL이 승부조작을 통해 치프스가 우승하게 만들어 스위프트와 켈시가 경기장에서 바이든 지지를 선언할 것이라는 음모론을 내놓았다.

한편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스위프트는 치프스의 재킷을 어깨에 걸치고, 켈스의 번호인 87번이 새겨진 금목걸이를 착용한 채 유명인 친구들과 함께 경기장에 들어섰다. 일본 도쿄에서 월드 투어 공연을 한 후 급하게 태평양을 횡단해 미국으로 돌아온 것이다.

슈퍼볼 경기가 치러진 알레자이언트 경기장 스크린에는 폐쇄회로에 찍힌 스위프트가 도착하는 영상과 이어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특별석에 앉는 모습까지 올랐다. TMZ는 켈스가 이 자리를 얻기 위해 100만달러 이상을 지불했다고 보도했다. 그후 경기는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승리로 끝났다.

한편 NFL은 스위프트가 경기에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을 환영하면서도 음모론은 일축했다. 이번 주 로저 구델 커미셔너는 슈퍼볼이 올해 대선에서 바이든 대통령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조작됐다는 음모론이 “솔직히 이야기할 가치도 없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최동석, 박지윤 측에 폭행 피해? “경호원에 정강이 차여”

▶ 행자승에 “아내 죽여줘”…내연녀와 보험금 8억 타 먹은 스님

▶ “노주현 사망” “이영하 재혼”…7080 꽃미남들 가짜뉴스 충격

▶ “초밥 먹는 죄수 번호 4421, 이재명 연상”…살인자ㅇ난감 시끌

▶ “불륜 유부녀들 체력王…낮엔 상간남 밤엔 남편, 2번씩 대단”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