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만난 여친...성씨 때문에 프러포즈 거절당했습니다“

성씨 때문에 청혼을 거절당한 남성의 사연이 주목받고 있다.

“7년 만난 여친...성씨 때문에 프러포즈 거절당했습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e dia-Shutterstock.com

해당 글은 지난 22일 오후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성씨 때문에 프러포즈 거절당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나이 33세라고 밝힌 사연자는 “하소연할 곳이 필요하다. 제목 그대로다. 성씨 때문에 프러포즈 거절당했다”며 “주변 분들이 알아채실까 두렵지만 일단 전 ‘원’ 씨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자친구와는 7년 만났다. 저보다 1살 어렸다”면서 “서로 취업도 되었고 나이도 나이고 주변에서도 슬슬 결혼하길래 작년 연말부터 프러포즈를 계획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토, 일에 국내 여행과 호캉스에 가자고 한 다음 저녁에 호텔에서 프러포즈를 했는데 갑자기 옆 테이블에 앉아보라고 하더라. 정색한 표정이길래 반지와 반지 케이스는 바지 주머니에 넣었다”면서 “(여자친구가) ‘나는 미래 자녀 계획이 있다고 말했었다. 자녀 이름 마지막 글자를 ‘원’으로 하고 싶었다. 하지만 이름이 ‘원O원’이면 별로다’ 이런 이유로 거절하는 뉘앙스였다”고 털어놨다.

이런 상황이 이해 가지 않았다는 사연자는 “그래도 ‘내 성은 중요하지 않다. 모계성을 따르는 거 백 번 동의한다고 했지만 여자친구는 ‘그럼 너희 집 어른들은 날 뭐라고 생각하시겠냐’라며 엄청 화를 냈다. 서로 이야기하다가 여자친구가 짐을 챙겨서 그냥 집에 가버렸고 저는 거기서 밤잠을 지새우고 어제 오후에서나 도착했다”고 하소연했다.

끝으로 사연자는 “그냥 제가 마음에 안 들어서 이유를 둘러댄 거 아니냐”고 물으며 “진짜 속상하다. 지금도 보고 싶다. 이런 경험 있으신 분 계시냐”고 말했다.

이를 본 대다수 누리꾼들은 글쓴이 사연에 공감했다.

이들은 “사연자랑 결혼할 마음이 있었으면 설령 이름이 원 숭이였어도 한다고 했을 겁니다”, “다른 남자가 생겼나 봐요”, “저런 여자랑 7년을 만났다니…”, “원 씨가 어때서… 좋아하면 그런 거 안 보여요”, “다른 남자가 생겼거나 선 보는 듯” 등의 반응을 내비쳤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