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청년청 신설' 공약…"청년 권익 최우선, 인구부에서 포괄"

[원주=뉴시스] 조성봉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오후 강원 원주시 롯데시네마 남원주 관 앞에서 열린 박정하 원주갑, 김완섭 원주을 후보의 선거 지원 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04.03. [email protected]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인구부 산하에 청년청을 둬서 청년 정책을 포하게 할 것”이라며 “청년의 정치참여와 권익을 맨 앞에 두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강원 원주에서 열린 박정하·김완섭 원주갑·을 후보 지원 유세에서 “조국 대표가 어제 또 이상한 소리를 했다. 하루 이틀은 아니다”라며 “4050이 청년과 여성 정책에 밀려 소외됐다고 하는데 그게 무슨 소리인가”라고 반문했다.

조국 대표는 전날 입장문을 내고 “정치권이 지금껏 청년, 여성, 아동 등을 대상으로 정책을 추진해 왔지만 4050세대는 늘 소외돼 왔다”고 주장하며 자신의 핵심 지지층인 중년층을 공략하는 공약을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이와 관련 “우리도 4050세대다. 우리가 어떤 청년과 여성 정책에 밀렸다는 건가”라며 “정말 아무 소리, 아무 갈라치기나 막 하는 것 같다. 나라를 해롭게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저희가 4050을 위한 정책을 편 거다. 여러 가지 공제, 5세 무상교육,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누가 약속했나”라며 “저희는 꼼꼼하고 정교하게 챙기고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국 대표는 자기가 반성하고 약속했던 환원 시리즈나 지켜라”라며 “웅동학원, 딸이 받은 장학금 반환한다고 하지 않았나. 왜 안 하나”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조국 대표야말로 불공정의 아이콘이라는 걸 잊었나”라며 “이번 선거는 불공정과 공정, 투기와 정상적인 정책의 대결”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은 ‘일·가족 모두행복’ 1호 공약을 통해 저출생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인구부를 신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여성가족부 등 여러 부처에 흩어진 저출생 정책을 인구부에 통합해 부총리급으로 격상하겠다는 계획이다.

한 위원장이 이날 ‘청년청’을 인구부 산하에 두겠다고 공약한 건, 부총리급 인구부에서 청년·여성 정책을 모두 담당하겠다는 구상으로 보인다.

한편 한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지금 민주당에 나온 투기 세력들을 보라. 양문석 후보 하나가 아니라 공영운·김기표 후보로 쭉 이어진다”며 “이재명 대표가 왜 내치지 못하는 줄 아나. 이 사람들을 내치기 시작하면 줄줄이 다 그만둬야 하기 때문”이라고 직격했다.

그는 이 대표가 전날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후보를 ‘나베’로 언급하며 비하한 것을 두고도 “그게 이 대표의 머릿속에 있는 여성관이고 인간관”이라며 “대한민국 주류 정치가 여성혐오를 내세워서야 하겠나”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가 언급한 ‘나베’는 나 후보와 고(故)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이름을 섞은 말로, 일본 말로는 냄비를 의미한다. 국내에서 냄비는 여성을 비하할 때 쓰이기도 한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