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리뷰]'손흥민 58분 출전' 토트넘, 뉴캐슬 원정에서 0대4 대패

[epl현장리뷰]'손흥민 58분 출전' 토트넘, 뉴캐슬 원정에서 0대4 대패

[EPL현장리뷰]’손흥민 58분 출전’ 토트넘, 뉴캐슬 원정에서 0대4 대패

[세인트제임스파크(영국 뉴캐슬)=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토트넘이 뉴캐슬에 완패했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했지만 58분을 뛰고 후반 13분 교체아웃됐다.

토트넘은 13일 오후 영국 뉴캐슬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경기에서 0대4로 졌다.

토트넘은 초반이 아쉬웠다. 전반 7분 베르너가 찬스를 놓쳤다. 오른쪽을 무너뜨렸다.날카로운 크로스가 올라갔다. 베르너가 골문 바로 앞에서 슈팅했다. 골문을 넘겼다.

그러자 뉴캐슬이 반격했다. 코너킥 상황에서 볼이 기마랑이스 앞으로 왔다. 기마랑이스가 슈팅했다. 비카리오가 걷어냈다. 14분에는 반스가 날카로운 돌파를 시도했다. 문전 안에서 크로스했지마 수비수에 걸렸다

17분 이번에는 토트넘의 역습이었다. 패스를 통해 문전 앞까지 갔다. 매디슨이 수비를 흔든 후 베르너에게 패스했다. 베르너가 슈팅했지만 골문을 비켜갔다.

경기는 뜨거워졌다. 양 팀 모두 서로를 향해 역습을 시도하고, 상대의 역습을 저지했다. 전반 29분 손흥민이 뒷공간을 파고들고 로메로가 패스를 찔렀다. 손흥민이 슈팅했지만 약했다.

전반 30분 뉴캐슬이 선제골을 넣었다. 3선에서 한 번에 패스를 올렸다. 고든이 잡았다. 공격수 2명, 수비수 2명 상황이 됐다. 고든은 이사크에게 패스했다. 이사크가 슈팅하려고 했다. 판 더 벤이 미끄러졌다. 이사크가 그대로 슈팅, 골망을 갈랐다.

2분 후 뉴캐슬은 한 골을 더 허용했다. 페드로 포로가 오른쪽 측면에서 백패스했다. 이 볼이 뉴캐슬 전방에 있던 고든에게 향했다. 고든이 볼을 잡은 후 수비수를 제치고 그대로 슈팅, 골을 만들었다.

2-0으로 앞서나가자 뉴캐슬은 기세를 올렸다. 전반 37분 이사크가 다시 찬스를 잡았다. 슈팅했지만 굴절되며 빗나갔다.

후반에 접어들었다. 후반 4분 포로가 다쳤다. 포로를 빼고 에메르송 로얄을 투입했다. 후바 5분 베르너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골키퍼가 막아냈다.

후반 6분 뉴캐슬이 한 골을 추가했다. 토트넘의 공격이 상대 문전 앞에서 막혔다. 뉴캐슬은 그대로 수비 뒷공간을 향해 볼을 때렸다. 이사크가 잡고 그대로 슈팅, 골을 만들어냈다.

토트넘은 후반 12분 선수 교체를 단행했다. 비수마, 벤탕쿠르,

손흥민을 불러들였다. 호이비에르, 클루세프스키, 사르를 투입했다. 존슨이 톱으로 올라갔다. 존슨은 후반 15분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넘겼다. 후반 25분에는 매디슨이 중거리슈팅을 때렸다. 골문을 넘겼다.

이후 토트넘은 계속 공세를 펼쳤다. 골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노력했다. 그러나 뉴캐슬의 수비는 탄탄했다. 토트넘은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오히려 후반 42분 뉴캐슬이 쐐기골을 넣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셰어가 골을 기록했다.

경기 종료 휘슬이 울렸다. 토트넘은 뉴캐슬에 완패했다.

▲ “매정한 계모”..’김승현♥’장정윤, 악플에 억울

▲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 ‘급노화+백발’ 70세 성룡, 건강 이상설에 “걱정 말길”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간미연 “몽골 대통령에 받은 땅 5천평..지금은 종이쪼가리 됐다”

▲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양다리 이어 삼혼 의혹..“女골프선수 있었다”

▲ ‘김동성과 재혼’ 인민정 “난 그저 욕받이..속사정도 모르면서”

▲ 불륜녀 단추 잠가주며 달랜 김학래..“추워서 그랬다” 변명 ‘폭소’

▲ 실종된 배우, 숲속에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