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그냥 흥민이랑 뛸 걸'...우승 위해 뮌헨으로 떠난 케인, 올 시즌도 무관? 뮌헨, 1위 레버쿠젠과 결승전 완패

'아 그냥 흥민이랑 뛸 걸'...우승 위해 뮌헨으로 떠난 케인, 올 시즌도 무관? 뮌헨, 1위 레버쿠젠과 결승전 완패

바이에른 뮌헨 해리 케인./게티이미지코리아

'아 그냥 흥민이랑 뛸 걸'...우승 위해 뮌헨으로 떠난 케인, 올 시즌도 무관? 뮌헨, 1위 레버쿠젠과 결승전 완패

바이에른 뮌헨 해리 케인./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노찬혁 기자] 우승을 위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해리 케인이 또다시 무관에 그칠 가능성이 높아졌다.

뮌헨은 11일 오전 2시 30분(이하 한국시각)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레버쿠젠 바이 아레나에서 열린 바이어 레버쿠젠과 ’2023-20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1라운드 경기에서 0-3으로 패배했다. 이날 경기 패배로 뮌헨은 레버쿠젠과 승점차를 좁히지 못했다. 

뮌헨은 전반 18분 만에 선취골을 헌납했다. 왼쪽 측면에서 레버쿠젠이 빠른 스로인으로 공격을 진행했다. 베르트 안드리히가 왼발로 낮은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요시피 스타니시치가 오른발로 뮌헨의 골망을 갈랐다. 양 팀의 전반전은 1-0으로 마무리됐다. 

후반 5분 레버쿠젠은 뮌헨과 격차를 벌렸다. 알렉스 그리말도가 왼쪽에서 네이선 텔라와 2대1 패스를 주고 받은 뒤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맞이했다. 그리말도는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니어 포스트를 공략했고,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전 추가시간 레버쿠젠은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마누엘 노이어 골키퍼가 공격에 가담한 상황에서 레버쿠젠은 코너킥을 잘 막아냈고, 역습을 진행했다. 제레미 프림퐁이 볼을 받았고 수비수를 제친 뒤 먼거리에서 장거리 슈팅으로 득점했다. 

'아 그냥 흥민이랑 뛸 걸'...우승 위해 뮌헨으로 떠난 케인, 올 시즌도 무관? 뮌헨, 1위 레버쿠젠과 결승전 완패

바이에른 뮌헨 해리 케인./게티이미지코리아

결국 레버쿠젠이 3-0으로 승리를 완성했고, 분데스리가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이날 경기 패배로 뮌헨은 16승 2무 3패 승점 50점에 그치며 1위 레버쿠젠과 승점차가 벌어졌다. 레버쿠젠은 17승 4무 승점 55점으로 선두를 굳건히 지켰다. 

레버쿠젠의 우승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 뮌헨이 만약 올 시즌 우승을 놓친다면 11년 연속 우승 기록이 깨지게 된다. 자연스레 케인의 무관 가능성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뮌헨은 이미 DFB-포칼에서도 탈락했고, DFL-슈퍼컵도 준우승에 그친 상황이다. 

케인은 토트넘 홋스퍼 유스 출신으로 토트넘 역대 최다 득점자이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역대 득점 2위에 올라있다.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 3회와 도움왕 1회, PFA 올해의 팀 6회,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선수 7회를 수상했지만, 단 한 차례도 우승을 경험한 적이 없다.

올 시즌 케인은 우승을 위해 뮌헨 유니폼을 입었다. 뮌헨은 최소 분데스리가에서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팀이었기 때문에 케인의 첫 우승 가능성도 높아보였다. 그러나 올 시즌 뮌헨은 레버쿠젠에 우승 트로피를 넘겨주게 생겼다.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케인과 같은 팀으로 옮긴 에릭 다이어도 우승 트로피를 추가하지 못할 수 있다. 다이어 역시 토트넘에서 11년 동안 활약했지만, 우승 경력이 없다. 뮌헨으로 이적했지만, 케인과 함께 무관에 그칠 가능성이 높아졌다.

많이 본 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