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이냐 수입차냐... GV70 부분변경 VS BMW X3 풀체인지의 승자는?

국산이냐 수입차냐... gv70 부분변경 vs bmw x3 풀체인지의 승자는?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NYMammoth)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제네시스의 인기 SUV, GV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테스트카가 자주 포착되고 있다.

GV70 페이스리프트는 위장막으로 덮여있지만, 램프 등 새롭게 변경되는 부분이 일부 확인된다.

특히, 현행 스타일링을 유지하면서 램프를 비롯한 일부 디테일의 수정을 거치며 한층 럭셔리 해졌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국산이냐 수입차냐... gv70 부분변경 vs bmw x3 풀체인지의 승자는?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NewCarscoops)

먼저 전면부는 입체적인 크레스트 그릴이 돋보이는데, 기존 격자 패턴인 ‘지-매트릭스(G-Matrix)’가 GV80 페이스리프트처럼 줄에서 두 줄로 변경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두 줄 헤드램프는 최근 페이스리프트로 재탄생한 G80과 동일한 MLA 타입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국산이냐 수입차냐... gv70 부분변경 vs bmw x3 풀체인지의 승자는?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출처=보배드림)

측면부는 현행 모델보다 더욱 쿠페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매끄러운 루프 라인과 지난해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신형 GV80과 유사한 디자인의 신규 휠을 적용한다.

후면부는 범퍼 하단에 위치했던 방향지시등이 테일램프 상단으로 위치가 변경되는 것이 특징이며, 리어범퍼는 모델에 따라 디자인이 다르다.

국산이냐 수입차냐... gv70 부분변경 vs bmw x3 풀체인지의 승자는?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실내 예상도 (출처=NYMammoth)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엠비언트 라이트, 디지털 룸미러, 지문 인증 시스템, 향상된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사양들이 대거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2.2 디젤과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3가지로 운영될 예정이며, 전기차인 GV70 전동화 모델도 선보인다.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는 5월 내연기관 양산 및 8월 전동화모델 양산이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국산이냐 수입차냐... gv70 부분변경 vs bmw x3 풀체인지의 승자는?

BMW ‘X3 풀체인지’ (출처 : 모터원)

한편, 제네시스 GV70의 직접적인 경쟁 모델로는 BMW의 중형 SUV, ‘X3’가 꼽히고 있다.

BMW는 X3의 풀체인지 모델을 내놓을 것으로 추측되며, 최근에는 위장막 테스트카와 다양한 예상도들이 등장하고 있다.

BMW X3 풀체인지는 전면 키드니 그릴을 수직으로 늘리지 않고 크기를 키웠고, 헤드램프는 분리형이 아닌 일반적인 형태로 적용해 디자인 호불호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국산이냐 수입차냐... gv70 부분변경 vs bmw x3 풀체인지의 승자는?

BMW ‘X3 풀체인지’ (출처 : 카스쿱)

측면부는 윈도우라인에 변화가 생겼는데, 쿼터글래스 면적으로 줄이고 D필러를 두툼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공기저항을 줄여주는 도어핸들과 일체형 루프랙이 적용됐다.

후면부는 테일램프 크기가 상당히 큰 것으로 보이는데, 마치 X5 페이스리프트처럼 위 아래로 뻗어 나가는 화살표 같은 입체적인 그래픽이 적용됐다.

국산이냐 수입차냐... gv70 부분변경 vs bmw x3 풀체인지의 승자는?

BMW ‘X3 풀체인지’ (출처 : 카스쿱)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와이드 스크린이 적용되며, 스티어링 휠은 신형 5시리즈와 동일한 디자인이다.

이밖에 최신 iD8.5 인터페이스와 함께 상위 모델에는 5시리즈처럼 ‘인터렉션 바’가 적용되며 차체도 이전보다 커져 실내공간이 넓어지고 활용도가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파워트레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기본 적용되며, 2.0 가솔린과 2.0 디젤, 또 고성능 X3 M 40i와 X3 M 모델의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다.

국산이냐 수입차냐... gv70 부분변경 vs bmw x3 풀체인지의 승자는?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