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경기는 중국인이었는데…요르단전 심판은 '이 나라' 사람이 맡는다 (+주심 성향은?)

역대 최강 멤버 라인업으로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조별리그 두 번째 상대는 요르단이다. 요르단은 중동의 복병으로 떠올랐다. 대한민국은 득실차에서 밀려 현재 요르단에 E조 1위를 내어준 상황이다. 대한민국이 조 1위로 16강에 직행하기 위해서는 요르단을 무조건 잡아야 한다.

첫 경기는 중국인이었는데…요르단전 심판은 '이 나라' 사람이 맡는다 (+주심 성향은?)

(왼쪽)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이강인과 손흥민이 지난 1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에서 프리킥을 준비하고 있다. (오른쪽)요르단전 심판으로 배정받은 살만 팔라히 최근 모습. / 뉴스1, 아시안컵 조직위원회 제공

이런 가운데 요르단전에 내정된 심판이 누군지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아시안컵 조직위원회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요르단전 주심은 살만 팔라히(Salman Ahmad Falahi)가 맡는다.

살만 팔라히는 이번 아시안컵 개최국인 카타르 출신이다. 1990년생인 살만 팔라히는 2014년부터 각종 국제대회를 비롯해 자국 리그 등에서 심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지난해 말 AFC 챔피언스리그 여러 경기에 심판으로 투입됐다. 지난해 여름에는 U20 월드컵 몇몇 경기에서 심판을 맡기도 했다.

이전 경기들을 참고했을 때 살만 팔라히의 심판으로서 성향은 옐로카드 등 경고를 심심찮게 주는 편이다. 다만 다이렉트 퇴장이나 경고 누적 퇴장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인 것으로 파악됐다.

첫 경기는 중국인이었는데…요르단전 심판은 '이 나라' 사람이 맡는다 (+주심 성향은?)

오는 20일(한국 시각) 오후 8시 30분에 열리는 아시안컵 E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요르단 경기 주심에 카타르 출신 살만 팔라히가 배정됐다. / 아시안컵 조직위원회 제공

살만 팔라히를 비롯해 이번 요르단전 부심 2명, VAR 주심·보조심 2명 등도 모두 카타르 출신인 것으로 확인됐다. 대기심과 예비심으로는 아랍에미리트 심판들이 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한민국은 요르단과 경기 전적에서 5전 3승 2무로 우세를 기록하고 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은 2014년 요르단 암만에서 열린 친선전이다. 당시 대한민국은 요르단을 상대로 1 대 0 승리를 거뒀다.

역대 전적, 현재 객관적인 대표팀 전력, 선수풀, 피파랭킹 등으로만 볼 때는 대한민국이 요르단에 한 수 위다. 하지만 국제 대회에서 변수는 항상 존재하는 만큼 낙관은 이르다.

대한민국과 요르단 경기는 오는 20일(한국 시각) 오후 8시 30분 tvN(TV 중계), 쿠팡플레이(OTT 중계)에서 볼 수 있다.

첫 경기는 중국인이었는데…요르단전 심판은 '이 나라' 사람이 맡는다 (+주심 성향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출전 중인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지난 18일(현지 시각)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 센터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20일 요르단과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 뉴스1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