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 꼬였다" 백일섭, 와이프 채미영과 졸혼 이유?

[톱스타뉴스=유혜지 기자] 배우 백일섭이 와이프와 졸혼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지난 18일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하인드] 가족 안에서 외로웠던 아빠…백일섭이 졸혼한 속사정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가족관계 꼬였다” 백일섭, 와이프 채미영과 졸혼 이유?

지난 2015년 부인 채미영과 졸혼한 백일섭은 결혼 생활 내내 외로움에 시달렸다고 털어놨다.

그는 “내가 매일 술을 마시고 소리를 지르니까 가족과 사이가 안 좋았다. 하루는 애들이 ‘아빠 학교 가요’라며 문을 열고 들어왔다. 얼굴이라도 보려고 침대에서 일어났는데, (아내가) ‘아빠 어제 술 많이 마셨어. 그냥 학교 가’라고 했다. 그게 아직도 기억에 남아 있다. 그 이후로 모든 것을 자기들끼리 결정했다”고 토로했다.

이혼이 아닌 졸혼을 택한 이유에 대해 “40년 동안 30년은 ‘(집에서) 나간다’고 하다가 진짜 나오게 된 것”이라며 “고심을 많이 했다. 내가 남의 엄마도 2~3명을 모셔봤고, 의붓아버지도 모셔봤다. 내 새끼들에게 가슴 아픈 건 안 남기려고 (이혼 대신) 졸혼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졸혼 전) 항상 외로웠다. 일 끝나면 물론 바쁘기는 했지만, 내가 집에 들어가야 할 이유가 없었다. 술이라도 취해서 내 정신이 아니었을 때 그냥 자버리면 그만이었다. 가족 관계가 완전히 꼬여버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나이 79세인 백일섭은 1980년 채씨와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자녀로 뒀지만 2015년 졸혼했다. 졸혼은 법적으로 이혼을 하지 않은 채 부부가 별거를 한 것을 의미한다.

그는 이듬해 한 방송에서 졸혼 사실을 언급하며 “집을 나와 혼자 생활하면서 마음이 편했다. 혼자 생활한 지 1년이 넘었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다. 건강하게 일(방송, 영화)을 활발하게 하면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고 싶어 졸혼을 선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유혜지 기자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