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딸' '세종 며느리' '고졸 신화'…'세종을' 공천 관심

국민의힘 16일 공천 심사…송아영·이기순·이준배 경쟁민주당 탈당 변수 속 강준현·서금택 맞대결 귀추 주목

'조치원 딸' '세종 며느리' '고졸 신화'…'세종을' 공천 관심

국민의힘 세종을 선거구에 출마한 송아영·이기순·이준배 예비후보. / 뉴스1

(세종=뉴스1) 장동열 기자 = 4·10 총선이 두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 ‘세종을’ 선거구 공천자가 누구 될지에 관심이 쏠린다.

‘세종 며느리’와 ‘조치원의 딸’ 대결 구도가 형성된 가운데 ‘고졸 성공 신화’의 주인공도 막판 역전을 노리고 있어서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중앙당사에서 공천 신청자 면접을 진행한다. 세종 예비후보 면접은 오는 16일이다.

국민의힘 세종을 선거구에는 7명이 도전장을 던졌다.

도전자는 이준배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55), 조관식 전 국회입법정책연구회 정책조정위원장(67), 송광영 전 건양대 겸임교수(68), 안봉근 연동어린이집 대표(67), 송아영 세종시당위원장(60), 오승균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교육분과 부위원장(64), 이기순 전 여성가족부 차관(61)이다.

이 중 이 전 차관은 조치원이 시댁으로, ‘세종 며느리’로 불린다. 남편인 임헌문 전 대전테크노파크 원장이 세종시 건설 당시 가장 많은 땅이 편입된 부안임씨 후손이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 1호 영입 인사인 그는 지난달 출마 기자회견에서 ‘키 큰 며느리’를 아낀 시부와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세종 며느리’라는 점을 부각했다.

‘조치원의 딸’은 송 세종시당 위원장이다. 그는 조치원 출신으로, 조치원여중, 충남여고, 이화여대를 나와 한국영상대 교수로 재직했다.

대학을 떠난 뒤 정치권에 입문해 2018년 지방선거 때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세종시장 후보로 출마했으나 이춘희 후보에게 고배를 마셨다.

민주당 쪽으로 완전히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유력 후보들이 줄줄이 출마를 고사했던 상황이어서 당을 위해 희생했다는 이미지가 있다.

이 전 부시장은 고졸 성공 신화의 주인공으로 통한다. 대전 출신인 그는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창업해 현재 ㈔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을 맡고 있다.

고졸 출신의 성공한 청년 창업가로 최민호 세종시장이 지방선거 당선 뒤 경제부시장으로 발탁했다. 그는 2022년 7월부터 1년 6개월 동안 민선 4기 핵심사업을 주도했다.

이처럼 나름의 스토리가 있는 인물들이 여당 후보 자리를 놓고 치열한 수싸움을 벌이고 있어 유권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조치원 딸' '세종 며느리' '고졸 신화'…'세종을' 공천 관심

민주당 세종을 선거구에 출마한 강준현·서금택 예비후보와 민주당을 탈당, 개혁신당에 입당한 이태환 전 세종시의장. / 뉴스1

더불어민주당 공천은 재선에 도전하는 강준현 의원과 서금택 전 세종시의장의 맞대결로 압축됐다.

이강진 전 세종시 정무부시장, 이태환 전 세종시의장, 신용우 전 안희정 충남지사 비서 등이 출마 채비를 하다 분위기가 확 바뀌었다.

이 전 정무부시장이 돌연 세종갑으로 지역구를 변경했고, 이 전 의장은 민주당을 탈당해 이준석 대표가 이끄는 개혁신당의 품에 안겼다. 신 전 비서도 탈당 뒤 무소속 출마를 검토하고 있다.

지역 정치권 관계자는 “어느 정도 후보 가닥이 잡힌 민주당보다는 국민의힘 공천 경쟁이 관심을 끄는 것 같다”며 “터줏대감 이미지가 강한 송 위원장이 출마 선언 뒤 뜨고 있는 이 전 차관과 이 전 경제부시장의 도전을 막아낼지 아니면 또 고배를 마실지가 관전포인트”라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태진아, ‘치매 투병’ 아내 옥경이·아들 이루와 가족사진

▶ 이엘 “상반신 전부 노출한 광고 촬영…유부남 광고주 도망”

▶ 박유천, 몰라보게 불어난 체중…日 고가 팬미팅서 근황

▶ “설날 아침, 남편 폰에 ‘다시 자야지♥’ 여직원 카톡” 충격

▶ “입사 앞두고 갑자기 임신…3개월 수습 지나고 말할까요?”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