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꺾고 4연승, KIA 단독 1위 질주…이범호 감독 "정해영 4아웃 SV, 이길 수 있는 경기는 전력으로"

한화 꺾고 4연승, KIA 단독 1위 질주…이범호 감독 “정해영 4아웃 SV, 이길 수 있는 경기는 전력으로”

[OSEN=대전, 이상학 기자]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4연승을 질주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KIA는 12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치러진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원정경기를 8-4로 승리했다.

주중 광주 LG 트윈스전 스윕에 이어 이날 한화전까지 잡으며 4연승을 달린 KIA는 12승4패로 단독 1위 자리를 지켰다.

선발투수 윤영철이 5이닝 3피안타 2볼넷 4탈삼진 2실점(1자책) 호투로 한화 타선을 잠재웠다. 1회 자신의 포구 미스 포함 실책 2개로 선취점을 내줬지만 추가 실점 없이 5회까지 막았다. 최고 143km, 평균 141km 직구(34개) 외에도 슬라이더(19개), 체인지업(12개), 커터(9개), 커브(3개)를 고르게 섞어 던지며 시즌 2승째이자 개인 통산 10승째를 올렸다.

타선도 집중력을 발휘했다. 2회 최형우가 펠릭스 페냐에게 우월 솔로 홈런을 터뜨리며 동점을 만든 뒤 3회 김도영이 비거리 130m 좌중월 솔로포롤 쏘아 올리며 리드를 가져왔다. 최형우와 김도영 모두 시즌 3호 홈런.

4회에는 한준수의 우전 적시타로 간격을 벌린 KIA는 6회 최재훈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아 1점차로 쫓겼다. 계속된 1사 만루에서 이도윤의 좌익수 뜬공 때 소크라테스 브리토가 정확함 홈 송구로 3루 주자 채은성을 잡아내 동점 위기에서 벗어났다.

곧 이어진 7회 2사 2루에서 김도영이 이민우의 바깥쪽 낮은 커터를 기술적으로 밀어쳐 1타점 적시타를 만들어냈다. 김도영은 결승 홈런에 이어 쐐기타로 2안타 2타점 활약. 8회에는 한준수의 중월 2타점 2루타에 이어 홍종표의 1타점 적시타가 더해지며 승기를 굳혔다. 한준수도 2안타 3타점 활약.

마무리투수 정해영도 7-4로 쫓긴 8회 2사 3루에서 구원등판, 9회까지 1⅓이닝을 1피안타 무사사구 2탈삼진 무실점으로 막고 세이브를 따냈다. 시즌 첫 4아웃을 잡아내며 7세이브째를 거둔 정해영은 7경기 7⅓이닝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경기 후 이범호 KIA 감독은 “초반에 타이트한 분위기에서 경기를 진행했지만 끝까지 경기 후반에 야수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아 추가점을 내며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며 “실점을 최소화하며 선발투수로서 임무를 다해준 윤영철과 끝까지 리드를 지켜준 불펜 투수들도 제 역할을 다해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총평했다.

이어 이범호 감독은 “이번 주 6연전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최대한 이길 수 있는 경기에서는 전력을 다하는 운영을 하고 있다. 정해영도 아웃카운트 4개 남은 상황에서 투입하여 추가 실점 없이 경기를 잘 마무리해줬다”며 “원정경기이지만 항상 많은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분들께 감사드린다. 남은 주말 경기도 선수들, 코칭스태프와 잘 준비해서 이기는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KIA는 13일 한화전에 좌완 양현종을 선발투수로 내세워 5연승에 도전한다. 한화에선 우완 김민우가 선발등판한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