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결혼식 안 온 친구 결혼식 날 남편이랑 여행…내가 잘못한 거냐?"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내 결혼식에 오지 않은 친구 결혼식에 나도 가지 않은 게 무슨 잘못이냐’고 하소연하는 사연에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펼쳐졌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결혼식 안 온 친구, 저도 안 간 게 잘못인가요’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제가 약 1년 전쯤 결혼했다”며 “당시 1년에 한 번 정도는 같이 여행도 다니던 대학 친구 B가 제 결혼식이 있던 토요일에 근무를 못 뺀다고 미안하다며 축의만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A 씨는 “만나서 밥도 사주면서 청첩장도 직접 줬는데 결혼식 이틀 전에 연락 와서 못 온다고 하니 살짝 서운하긴 했지만 어쩔 수 없지 하고 넘어갔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 후 6개월 뒤 B가 자고 가라며 집으로 초대해서 갔다. 저 혼자 간 건 아니고 다른 친구들 3명과 함께 갔다. 그런데 청첩장을 주더라. 저는 청첩장 주는 자리인지 모르고 갔고 B가 제 결혼식에는 못 왔지만 그래도 친구니 종종 볼 생각으로 나간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후 B 씨의 결혼식 날이 다가왔고 공교롭게도 B 씨의 결혼식 역시 토요일이었다. A 씨는 “저는 토요일에도 보통 근무를 많이 하는데 그날은 마침 남편과 시간이 맞아서 여행을 가기로 했고, 저는 당연히 여행을 갔다”며 “다른 친구들에게 부탁해 축의금은 보냈다”고 했다.

그 뒤 A 씨는 B 씨로부터 장문의 메시지를 받았다. A 씨는 “B가 ‘사람이 어쩜 그러냐’고 하더라”며 “‘난 너를 그동안 진짜 친구라 생각했고, 그래서 그날 집들이 초대해서 밥도 먹이고 재워준 거였다. 실망이다’ 이런 내용으로 마치 제가 먹튀를 했다는 듯한 뉘앙스로 말하더라”고 했다.

이에 A 씨도 “너도 내 결혼식에 못 왔을 때 나도 서운했지만 일이 있었으니 그러려니 했고 잊었다”며 “네가 내 결혼식 안 오는 건 괜찮고 내가 안 가는 건 죄냐”고 B 씨에게 따졌다.

그러자 간호조무사인 B 씨는 “난 일 때문에 못 간 거고 넌 일 뺄 수 있는데 안 온 거잖아. 그게 같냐”며 “넌 대기업에 다니지만, 난 개인병원에서 일하니까 휴가가 자유롭지 못한 건데 똑같이 하려고 하네”라고 받아쳤다.

이에 대해 A 씨는 “분명 B도 예전에 토요일에 일 빼고 여행 가는 걸 제가 봤는데 일부러 안 온 건 분명했다”며 “B도 월차 2개 있었다고 했다. 너무 황당해서 할 말이 없다”고 혀를 내둘렀다.

A 씨가 사연에 대한 의견을 묻자 많은 누리꾼은 “친구는 일하느라 ‘못’ 온 거고 글쓴이는 ‘안’ 간 거 잖냐”, “일 빼고 여행 갈 수 있던 토요일은 병원이나 병원장 사정으로 그게 가능했던 거겠지 그게 매주 토요일이겠나. 그렇게까지 오기로 대갚음해야 할 일인가”, “저도 간호조무사 친구가 제 결혼식에 못 왔다. 빼는 게 쉽지 않나 보더라. 그래도 전 그 친구 결혼식 갔다. 님이 애초에 그 간호조무사 친구를 친구로 생각 안 한 거 아닌가”라며 A 씨를 나무랐다.

반면 일각에서는 “친구도 청첩장 주려고 집에 초대한 날 일부러 왜 부르는지 말 안 하고 오게끔 해서 ‘내가 너 대접했으니 무조건 와라’ 식으로 나왔네. 글쓴이 잘못 없다”, “자기도 결혼식 안 왔으면서 장문의 메시지까지 보낸 게 양심 없다”며 A 씨의 편을 들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배우 L씨 4년 만나고 잠수…내 신체 중요 부위도 찍어갔다”

▶ ’85년생’ 황정음 2년 전 사주 소름…”39세 이혼 최대 위기”

▶ 이효정 “남편, 나한테 들킨 바람만 15명…신혼부터 날 홀대”

▶ “가슴 크네, 만져도 돼?”…강습 중 신체 주물럭 라틴 강사

▶ 열흘 만난 연예인 남친이 이별통보하자…”너 때문에 성병”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