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세 아빠’ 신성우, 육아 중 울컥한 이유…“내가 약해지면 시설 보내라 할 것”(아빠는 꽃중년)

‘58세 아빠’ 신성우, 육아 중 울컥한 이유…“내가 약해지면 시설 보내라 할 것”(아빠는 꽃중년)

‘58세 아빠’ 신성우, 육아 중 울컥한 이유…“내가 약해지면 시설 보내라 할 것”(아빠는 꽃중년)

 

신성우가 8세, 20개월 된 두 아들을 돌보는 자신의 일상을 지켜보던 중 눈시울을 붉힌다.

 

18일(목) 밤 9시 30분 첫 방송하는 채널A 신규 예능 ‘아빠는 꽃중년’는 평균 나이 59.6세인 ‘쉰둥이 아빠들’이 평균 나이 5세인 자녀들을 키우는 일상부터 이들의 ‘속풀이 토크’까지 보여주는 신개념 리얼 가족 예능이다.

 

이날 첫 회에서 신성우는 MC 김용건-김구라, 출연자인 안재욱-김원준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뒤, 여덟 살인 첫째 아들 태오, 20개월 된 둘째 아들 환준이와 함께하는 일상을 공개한다. ‘58세 아빠’ 신성우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철이 없다 보니 결혼이 늦었다. 쉰 살이 넘어서 했다. 사실 제가 결혼을 할지 몰랐는데, 결혼도, 두 아들과의 만남도 운명이었던 것 같다”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낸다.

 

신성우는 이른 아침, 잠에서 깨서 칭얼거리는 환준이를 달래느라 정신없는 모습을 보인다. 환준이는 아직 모유를 떼지 않아 엄마만 계속 찾는데, 신성우 부부는 최근 둘째의 ‘단유’를 위해 모유 없이 재우는 훈련을 시키고 있는 상황. 간신히 둘째를 다시 재운 신성우의 아내는 ‘단유 마사지’를 받기 위해 외출에 나서고, 졸지에 ‘독박 육아’를 하게 된 신성우는 얼마 후 환준이가 깨서 엄마를 찾자 아이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 위해 애쓴다. 그럼에도 환준이가 울음을 그치지 않자, 신성우는 주방으로 가 얼음을 꺼내 환준이에게 건넨다. 놀랍게도 환준이는 얼음을 입에 넣자마자 울음을 뚝 그친다.

 

신성우만의 육아 스킬(?)에 모두가 감탄하고, 잠시 후 태오도 일어나 세 사람은 옹기종기 아침 식사를 한다. 이후로도 신성우는 두 아이들과 놀아주느라 체력이 방전되는데, 태오가 환준이에게 장난을 치자 신성우는 “하지 말라 그랬지”라며 엄격하게 훈육을 한다. 처음으로 높아진 신성우의 언성에 안재욱은 “첫째도 아직 어린데”라며 태오를 걱정하고, 신성우 역시 자신의 영상을 모니터링하다가 눈시울을 붉힌다.

 

생각이 많아진 신성우는 “자꾸 첫째 아들에게 무게감 같은 것을 던지게 된다”며 ‘K-장남’의 책임감을 언급한다. 급기야 그는 “언젠가 10년 후쯤 내가 체력적으로 약해지면, (가족들에게) 너무 고민할 것 없이 날 좋은 시설에 맡기라고 할 것”이라며 “그런 상황을 정리하고 이끌고 해야 할 사람이 첫째 아들이 아닐까?”라고 털어놓는다.

 

신성우의 앞서가는(?) 발언에 김구라는 “저런 건, 우리 엄마가 나한테 하는 말인데”라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신성우는 “내가 너무 많이 갔나?”라고 머쓱해 한 뒤, “이제 자제해야겠네”라고 반성해 ‘웃픔’을 안긴다. 반면 김구라는 신성우에게 “진짜 아이를 잘 돌보는 것 같다”고 무한 칭찬하며 “난 둘째(늦둥이 딸)와 단 둘이 한 공간에 있어본 적이 없다”고 고백한다.

 

신성우의 단짠단짠한 ‘지천명 육아’ 현장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쉰둥이 파파클럽’의 늙지 않는 막내 김원준과 두 딸의 리얼 육아 일상까지 공개되는 채널A 신규 예능 ‘아빠는 꽃중년’ 첫 회는 4월 18일(목) 밤 9시 30분 안방을 찾아간다.

 

지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