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하극상 사태로 인한 이강인의 금전적 피해액이 추정됐다, 엄청나다 (+이유)

이강인(23·PSG)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기간에 주장 손흥민(32·토트넘)에게 일으킨 하극상으로 인해 금전적으로 큰 손실을 보게 됐다는 외신의 분석이 나왔다.

손흥민 하극상 사태로 인한 이강인의 금전적 피해액이 추정됐다, 엄청나다 (+이유)

지난 6일(현지 시각)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 요르단과 대한민국의 경기를 마친 손흥민과 이강인 모습 / 뉴스1

베트남 일간지 전찌는 지난 21일(현지 시각) “이강인은 손흥민과의 싸움으로 인한 이미지 훼손으로 인해 아직 진행되지 않은 대한축구협회 징계와는 별도로 무거운 경제적 처벌을 받고 있다”며 보도했다.

전찌는 ▲통신사 ▲치킨 브랜드 ▲게임 광고를 더 이행할 수 없게 된 이강인의 직접적인 경제적 손실 규모를 연간 25억원으로 추정했다.

매체는 “한국에 비교적 잘 알려진 회사와의 손해만 있는 게 아니다. 연관된 기업과 관련한 손해액을 합치면 이강인은 손흥민과 싸웠다가 100억원에 달하는 경제적인 손해를 입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전찌는 “PSG 프랑스 1부 리그 생방송을 알리는 한국 중계권자 포스터에 이강인의 모습이 사라졌다. 아시안컵 준결승 탈락 후 선수 이미지가 크게 훼손됐다는 것을 보여준다”면서 “금전 문제는 광고주와 잘 협상하면 줄어들 수 있지만, 명예는 사실상 거의 파괴됐다. 커리어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찌는 ▲PSG 입단 ▲2023 프랑스프로축구연맹 슈퍼컵 MVP ▲아시안컵 베스트11 등 선수로서 전성기를 맞이한 이강인에 대해 “유럽 5대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는 한국인 선수가 자국 내 홍보에서 제외된 것은 선례도 찾아보기 힘든 매우 나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아시안컵 준결승전을 하루 앞둔 지난 6일, 저녁 식사 자리에 선수들을 불러 모았다.

손흥민은 당시 플레이룸에서 탁구를 하고 있는 이강인, 설영우, 정우영에게 “전지훈련 왔냐? 경기에 집중하라”고 꾸짖었고, 이에 이강인은 “저녁에 탁구를 하는 게 잘못된 건 아니지 않냐”며 고 반박했다.

이에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으며 두 사람 사이에서 실랑이가 벌어졌다.

이후 주위에서 두 사람을 말렸고, 이 과정에서 손흥민의 손가락이 옷에 걸리며 탈구되는 상처를 입었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