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연승' KIA, 선발 전원 15안타·11득점에도 한화에 진땀승

'5연승' kia, 선발 전원 15안타·11득점에도 한화에 진땀승

1타점 3루타 치고 포효하는 김도영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KIA 타이거즈가 구원 투수들의 난조로 크게 이길 경기를 겨우 잡은 끝에 씁쓸한 5연승을 달렸다.

KIA는 13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방문 경기에서 한화 이글스를 11-9로 눌렀다.

한화 선발 투수 김민우가 1회 공 4개만 던지고 오른쪽 팔꿈치 통증으로 자진 강판하면서 일찌감치 승패 추는 KIA 쪽으로 기울었다.

KIA는 0-0인 3회 2사 3루에서 펜스 상단을 때린 김도영의 중월 3루타를 시작으로 5타자 연속 안타로 한화 두 번째 투수 한승주를 녹다운시켰다.

'5연승' kia, 선발 전원 15안타·11득점에도 한화에 진땀승

득점 후 동료의 환영 받는 최형우

김도영에 이어 최형우의 1타점 2루타로 2-0으로 달아난 KIA는 소크라테스 브리토의 타구를 한화 중견수 김강민과 2루수 김태연이 미루다가 놓치자 한 점을 거저 얻어 3-0으로 도망갔다. 소크라테스의 중전 안타로 기록됐다.

'5연승' kia, 선발 전원 15안타·11득점에도 한화에 진땀승

석 점 홈런 친 고종욱(오른쪽)

이우성의 좌전 안타로 이어간 2사 1, 2루에서는 고종욱이 한승주의 낮은 변화구를 퍼 올려 좌중간 펜스를 넘기는 석 점 홈런을 때렸다.

2루 도루하다 잡혔지만, 선제점의 다리를 놓은 2번 타자 최원준의 중전 안타와 대량 득점이 마무리된 뒤 터진 8번 한준수의 우전 안타를 합치면 7타자 연속 안타가 터졌다.

KIA는 4회에도 소크라테스의 좌전 적시타로 8-0으로 도망갔다.

KIA는 시즌 전체 7번째이자 구단 첫 번째로 선발 타자 전원 안타를 쳤다. 15안타를 터뜨린 가운데 소크라테스가 3안타 4타점의 맹타를 휘둘렀다.

'5연승' kia, 선발 전원 15안타·11득점에도 한화에 진땀승

역투하는 양현종

타선의 화끈한 지원에 KIA 선발 양현종도 부쩍 힘을 내 6이닝을 5피안타 8탈삼진 2점으로 막고 4번째 경기만에 시즌 첫 승리(1패)를 거뒀다.

통산 다승 순위 2위를 달리는 양현종은 169승째를 거둬 1승을 더하면 송진우(은퇴·210승)에 이어 두 번째로 170승 고지를 밟는다.

최형우는 역대 두 번째 4천루타 달성에 4루타를 남겼다. 이 부문 1위는 4천77루타를 남긴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이다.

한화는 2-11로 끌려가던 7회말 김사윤(4실점), 윤중현(3실점) 두 투수를 제물로 노시환의 2타점 안타, 최인호의 우월 석 점 홈런 등으로 무려 7점을 뽑아 9-11로 맹추격했다.

이어 8회말 KIA 구원 투수 곽도규의 제구 난조를 틈타 무사 만루 절호의 역전 찬스를 잡았지만, KIA 필승조의 핵심 전상현에게 노시환이 2루수 인필드플라이, 김태연이 유격수 병살타로 물러나 땅을 쳤다.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는 이틀 연속 만원 관중(1만2천명)이 들어찼다. 한화는 올 시즌 10개 구단 중 최다인 7차례 매진을 달성했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