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청 선수 기적 나올까' 박효준, MLB 시범 경기서 역전 3점포

'초청 선수 기적 나올까' 박효준, mlb 시범 경기서 역전 3점포

피츠버그 시절 박효준. 연합뉴스

피츠버그 시절 박효준. 연합뉴스

‘초청 선수’ 신분이지만 존재감을 보였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 리그(MLB)에 재도전하는 박효준(27)이 시범 경기에서 역전 3점 홈런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에서 뛰는 박효준은 27일(한국 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 호호캄 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시범 경기에 교체 출전했다. 6회초 수비부터 그라운드에 오른 박효준은 우익수 9번 타자로 나와 2타수 1안타(홈런) 3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팀이 5 대 7로 뒤지고 있던 6회말 1사 1, 2루. 박효준은 대만 출신 좌완 린여우민을 상대로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3점 홈런을 터뜨렸다. 린여우민은 작년 항저우아시안게임 조별 리그에서 한국을 상대로 6이닝 4피안타 6탈삼진 무실점으로 활약한 선수다.

박효준은 이어진 8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는 우완 조시 그린을 상대로는 땅볼로 물러났다. 경기는 오클랜드의 9 대 8 승리로 끝났다.

지난해 11월 박효준은 오클랜드 구단의 스프링 캠프에 합류할 초청 선수 22인 명단에 포함됐다. 내야수로 더 많은 경기를 뛰었지만 오클랜드는 박효준을 ‘외야수’로 분류했다.

다시 빅 리그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잡은 것이다. 박효준은 2015년 MLB 뉴욕 양키스와 계약해 2021년 양키스에서 빅 리그에 데뷔했다. 같은 해 피츠버그 파이리츠로 팀을 옮겨 44경기를 뛰며 첫 홈런을 치는 등 MLB에서 꾸준히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박효준은 2022시즌에 고작 23경기밖에 나서지 못했고, 시즌 종료 뒤 40인 로스터에서 밀려났다. 지난해 11월엔 보스턴 레드삭스로 이적했지만 그해 12월 다시 방출 대기 조처되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로 트레이드됐다.

박효준은 애틀랜타에서 마이너 리그로 강등돼 빅 리그에 서지 못한 채 시즌을 마쳤다. 2023시즌 애틀랜타 산하 트리플A 그위넷 스트라이퍼스 소속으로 101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6푼2리, 6홈런, 16도루, 42타점을 기록했다. 이후 애틀랜타에서도 방출 통보를 받았다.

MLB 통산 박효준은 68경기에 나서 36안타, 5홈런, 20타점을 올렸다. 타율은 2할 1리를 기록했다.

시범 경기에서 활약을 이어간다면 빅 리그 재진입도 불가능한 건 아니다. 오클랜드는 작년 시즌 50승 112패로 MLB 전체 최저 승률(3할9리)에 그쳐 구단 전력이 그리 강하지 않은 편이기 때문이다.

박효준에겐 이번 스프링 캠프가 특히나 중요하다. 아직 병역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캠프와 다가올 시즌이 사실상 마지막 기회가 될 전망이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