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딴 남자를 만나고 있는데… 착한 남편에게 상처 안 주고 이혼하는 방법 좀 알려줘”

“딴 남자를 만나고 있는데… 착한 남편에게 상처 안 주고 이혼하는 방법 좀 알려줘”

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로 제작한 AI 이미지.

한 여성이 남편과 성관계를 하지 않는 데 대해 지친 나머지 애인을 사귀게 됐다.

남편 몰래 애인을 만들었다. 오랫동안 성관계가 없는 데 대해 지쳤기 때문이다. 성관계가 없다는 점을 빼면 남편과 사이는 지나칠 정도로 원만하다. 남편도 착하다. 그래서 양심의 가책이 느껴진다. 사이가 나쁘지 않은 데다 착하기까지 한 남편과 헤어지는 방법은 없을까? 지난 17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사이 좋은 남편과 이혼하는 법’이란 제목으로 올라온 사연이다.

“딴 남자를 만나고 있는데… 착한 남편에게 상처 안 주고 이혼하는 방법 좀 알려줘”

블라인드에 올라온 원문.

글쓴이는 “오랜 섹스리스 생활에 지쳐서 남자친구를 만들었다”라면서 “나도 내가 분리수거도 안 될 쓰레기란 걸 안다”라고 말했다.

그는 “남편하고는 정말 사이가 좋다. 나도 그런 남편을 사랑하는 거 같다. 근데 왜 인지 남자친구와의 미래가 더 궁금하다”라며 복잡한 속내를 전했다.

그는 남편에게 다른 남자가 생겼다고 말하고 싶진 않다고 했다. 착한 남편에게 마음의 상처를 안기길 바라지 않는다고 했다.

그는 “나를 사랑해주고 내게 헌신과 믿음을 주는 남편에게 이런 더러운 꼴을 보여주고 싶지 않았다. 남편에게 평생 트라우마를 안겨줄 순 없다”라면서 “그래서 솔직하게 말하고 이혼하는 건 불가능할 거 같다”고 했다.

“이혼하면 새로 산 집, 차 다 주고 딱 내가 가져온 만큼만 받아서 나가고 싶어. 그런데 이혼하는 게 쉽지 않네. 딱히 싸움이 있는 것도 아니고 (남편과의 사이는) 너무나도 평화로워. 지난번에 남편이 하나 잘못한 일이 있어서 ‘이럴 거면 이혼하자’는 이야기를 처음 꺼냈어. 그런데 점심시간에 우리 회사 앞으로 찾아와서 깜짝 놀랐어. 이후에 ‘이혼은 절대 안 된다’고 내게 신신당부했는데 마음이 너무 무겁고 암담했어.”

글쓴이는 “이제 남편을 기만하는 행위는 정말 그만하고 싶지만 이혼이 쉽지 않다”라면서 누리꾼들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다.

상당수 누리꾼은 남편에게 상처를 입하지 않고 이혼하길 바라는 것은 위선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남편을 위하는 척은 하지 않았으면”, “남 인생 조지고 자기 건 다 챙기려고 하네” 등의 반응이 쏟아졌다.

한 누리꾼은 “자기 좋자고 이혼하려는 거면서 상처를 주기 싫다고? 주기 싫으면 불륜을 안 했어야지. 할 거 다 해놓고 상처 주기 싫어서 속이고 트집잡아서 이혼하고 싶다고? 이혼은 상처 안 될 것 같나”라고 말했다.

일부 누리꾼이 다른 남자가 생겼다고 밝히면 초고속으로 이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자 글쓴이는 “감히 예상하건대 내 남편은 덮어주고 살 것 같다. 그래서 상처만 주고 사람 망가뜨릴까봐 두려운 것”이라고 말했다.

놀랍게도 글쓴이를 이해할 수 있다는 누리꾼도 등장했다. 한 누리꾼은 “이해는 되네. 나도 집사람이랑 사이는 좋은데 섹스리스 때문에 다른 여자 만든 적이 있고 그 여자와의 미래가 그려지더라”라고 말했다. 이 누리꾼의 글엔 “이런 사람이 또 있구나”란 댓글이 달렸다. 이 댓글엔 “(이런 사람) 많을 걸”이란 대댓글이 올라왔다.

한편 원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