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 플랜B·박찬호 FA·김선빈 나이 두렵지 않다…KIA 영 파워 3인방 발굴, 이것이 ‘오키나와 드림’

김도영 플랜b·박찬호 fa·김선빈 나이 두렵지 않다…kia 영 파워 3인방 발굴, 이것이 ‘오키나와 드림’

박민/KIA 타이거즈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김도영, 박찬호, 김선빈만으로 KBO리그 최고의 내야다. 그러나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KIA 타이거즈의 스프링캠프 최대 수확은 내야 플랜B를 제대로 확보했다는 것이다.

KIA는 내, 외야에 걸쳐 탄탄한 주전멤버들을 보유했다. 김태군 트레이드 및 장기계약으로 안방 고민을 해결하면서, 유일한 고민이 내야 뎁스였다. 주전 1루수는 여전히 마땅치 않고, 중앙내야와 3루도 장기적으로 뎁스를 쌓아야 할 필요성이 대두했다.

김도영 플랜b·박찬호 fa·김선빈 나이 두렵지 않다…kia 영 파워 3인방 발굴, 이것이 ‘오키나와 드림’

KIA 타이거즈 윤도현./KIA 타이거즈

좀 더 정확하게 얘기하면, 중앙내야와 3루에서 주전과 백업들의 타격의 갭이 컸다. 물론 김도영, 박찬호, 김선빈이 워낙 뛰어난 선수들이라서 상대적으로 그렇게 보일 순 있었다. 그렇다고 백업들을 방치할 수는 없다.

김도영은 올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풀타임 3루수다. 그러나 플랜B는 항상 필요한 법이다. 박찬호와 김선빈의 경우 좀 더 현실적인 대안이 필요하다. 박찬호는 2025시즌까지 풀타임을 소화하면 생애 첫 FA 자격을 얻는다. 3년 FA 계약을 시작하는 김선빈은 30대 중반이다. KIA로선 당연히 2~3년 뒤에 이들을 온전히 활용할 수 없을 수 있다는,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해야 한다.

‘슈퍼백업’ 류지혁(삼성 라이온즈)이 떠났지만, 미래의 동력들은 있다. 1명도 아니고 2명도 아니다. KIA는 캔버라, 오키나와 스프링캠프를 통해 3명의 좋은 내야 백업들을 구했다. 이들 모두 젊은데 즉시전력감이라는 걸 확인한 게 수확이다.

주인공은 박민(23), 윤도현(21), 정해원(20)이다. 군 복무를 마친 박민은 호주프로야구 캔버라 캐벌리에서 실전 경험을 쌓았다. 김도영의 중, 고교 라이벌 윤도현, 김도영과 윤도현의 1년 후배 정해원까지. KIA는 앞으로 이들의 활용 계획을 잘 짜야 하는, 행복한 고민을 안았다.

셋 다 내야 멀티포지션에 타격 잠재력을 갖췄다. 특히 윤도현과 정해원은 장타력과 클러치능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당장 1군에서 꾸준히 출전시간을 주기 어렵지만, 우선 2군을 폭격할 잠재력이 충분해 보인다.

작년까지 중용된 KIA 내야 전천후 백업으로 김규성, 홍종표 등이 있었다. 이번 오프시즌에 영입한 베테랑 서건창도 있다. 장기적으로 이들과 박민, 윤도현, 정해원을 어떻게 조화시킬지 궁금하다. 적절한 동기부여, 건전한 긴장감 조성이 필수다. 윤도현과 정해원의 경우 군 복무도 해야 한다.

김도영 플랜b·박찬호 fa·김선빈 나이 두렵지 않다…kia 영 파워 3인방 발굴, 이것이 ‘오키나와 드림’

정해원/KIA 타이거즈

KIA는 4일 롯데 자이언츠, 5일 KT 위즈전으로 스프링캠프 대외 연습경기를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다. 당장 이 두 경기서 내야 영 파워 3인방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이들에겐 길게는 시범경기까지 부담 없이 기량을 어필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