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후계자' 전격 군입대 결정…롯데 내야진 수술 어쩔수 없었다

'이대호 후계자' 전격 군입대 결정…롯데 내야진 수술 어쩔수 없었다

▲ 한동희 ⓒ곽혜미 기자

▲ 한동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윤욱재 기자] 롯데 ‘미완의 거포’ 한동희(25)가 군 입대를 선택했다. 한동희는 지난 해 12월 국군체육부대(상무)에 지원했고 현재 합격 통보를 기다리고 있다.

당장 헤어짐의 시간을 갖는 것은 아니다. 최종 합격을 하더라도 입대는 6월 중으로 예정돼 있어 시즌 초반에는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한동희가 오는 3월에 최종 합격자 통보를 받으면 6월 중으로 상무에 입대하게 된다.

롯데는 그동안 한동희의 군 입대 시기를 두고 많은 고민이 있었다. 한동희는 지난 해 타격폼을 수정하고 체중 감량에서도 나서는 등 의욕적으로 시즌을 출발했으나 결과는 108경기 타율 .223 5홈런 32타점이라는 최악의 성적으로 이어졌다.

2018년 1차지명으로 롯데에 입단한 한동희는 ‘제 2의 이대호’라는 수식어가 따라 다니며 롯데 타선의 미래를 이끌 거포 자원으로 주목을 받았다. 2018년 87경기에서 타율 .232 4홈런 25타점, 2019년 59경기에서 타율 .203 2홈런 9타점으로 아쉬움을 남겼던 한동희는 2020년 135경기에서 타율 .278 17홈런 67타점을 기록하며 주전 3루수로 도약하더니 2021년 타율 .267 17홈런 69타점을 기록한데 이어 2022년 타율 .307 14홈런 65타점으로 생애 첫 3할 타율을 마크했지만 홈런 개수는 줄어들면서 “변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마침 이대호가 2022시즌을 끝으로 그라운드를 떠나면서 한동희는 또 한번 주목을 받았다. 이대호 역시 자신의 후계자로 한동희를 점찍었고 주위에서도 한동희를 향한 기대감은 커져만 갔다. 이것이 부담으로 작용했을까. 한동희는 지난 해 그야말로 바닥을 찍었고 2군을 왔다갔다하는 신세로 전락했다.

결국 롯데와 한동희의 선택은 군 입대로 결론이 났다. 롯데가 이번 오프시즌에 내야수 수집에 열을 올린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박준혁 롯데 단장은 “한동희의 군 입대는 계속 논의를 했던 부분이다. 한동희가 상무에 지원하기로 결정하면서 2차 드래프트부터 오선진, 최항 등 내야수를 뽑았다”라고 밝혔다.

'이대호 후계자' 전격 군입대 결정…롯데 내야진 수술 어쩔수 없었다

в–І н•њлЏ™нќ¬ в“’лЎЇлЌ° мћђмќґм–ёмё

▲ 한동희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후계자' 전격 군입대 결정…롯데 내야진 수술 어쩔수 없었다

в–І н•њлЏ™нќ¬ в“’лЎЇлЌ° мћђмќґм–ёмё

▲ 한동희 ⓒ롯데 자이언츠  

롯데는 한동희의 군 입대와 더불어 ‘캡틴’ 안치홍이 한화와 4+2년 총액 72억원에 FA 계약을 맺으면서 내야에 큰 구멍이 생겼다. 따라서 롯데는 2차 드래프트에서 오선진과 최항을 영입하며 내야 자원을 모으는데 집중했고 26일에는 베테랑 내야수 김민성을 사인 앤드 트레이드 형식으로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LG는 김민성과 계약 기간 2+1년에 총액 9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5억원, 인센티브 2억원)에 FA 계약을 체결했고 롯데는 내야수 김민수를 LG에 건네는 조건으로 김민성을 받아들였다.

김민성은 “먼저 롯데로 돌아와서 감회가 새롭다. 부산 팬들의 응원 목소리가 생생하다. 진심으로 대하고 가치를 인정해 준 구단에도 감사를 드린다”며 “롯데에는 젊고 잠재력이 뛰어난 선수들이 많으니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젊은 선수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공격과 수비에서 팀이 바라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준혁 롯데 단장은 “김민성이 어렸을 때 같은 팀에서 자주 봤지만 지금은 어엿한 리더로 성장했더라. 대화를 나눠보니 야구에 대한 생각, 후배들에 대한 생각도 깊었다”라고 김민성을 향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김민성은 여러 내야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유틸리티 플레이어 유형의 자원이지만 주 포지션은 3루수라는 점에서 한동희의 공백을 메우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특급 유망주’ 나승엽도 3루 수비가 가능한 선수라는 점에서 한동희와 ‘바통 터치’가 이뤄질지 주목된다.

한편 롯데는 한동희 뿐 아니라 지난 해 프로 무대에 데뷔했던 투수 2명도 상무에 지원한 상태다. 2023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로 선발한 우완투수 이진하와 6라운드로 뽑은 좌완투수 이태연 역시 상무에 지원했다. 이진하는 지난 해 1군에서 9경기에 나와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3.38을 기록했다. 퓨처스리그에서는 13경기에 나와 1승 3홀드 평균자책점 4.50을 남겼다. 이태연은 지난 해 개막 엔트리에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은 선수였으나 15경기에서 1홀드 평균자책점 15.88에 그쳤다. 퓨처스리그 성적은 32경기 2승 7홀드 평균자책점 3.51.

'이대호 후계자' 전격 군입대 결정…롯데 내야진 수술 어쩔수 없었다

▲ 이진하 ⓒ연합뉴스

▲ 이진하 ⓒ연합뉴스

'이대호 후계자' 전격 군입대 결정…롯데 내야진 수술 어쩔수 없었다

▲ 이태연 ⓒ연합뉴스

▲ 이태연 ⓒ연합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