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반도 항구에 드론 공습…러, 38대 격추·크림대교 통제

남동부 페오도시야 향구서 폭발음…인명·시설피해 여부 미확인

크림반도 항구에 드론 공습…러, 38대 격추·크림대교 통제

러시아가 강제병합한 우크라이나 남부 크림반도의 페오도시야항이 지난해 12월 26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가 발사한 유도 미사일에 피격돼 접안 시설 일부가 파괴된 모습이 지난달 24일 항공 사진으로 포착됐다. 2024.2.24. ⓒ 로이터=뉴스1 ⓒ News1 김성식 기자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러시아가 강제병합한 우크라이나 남부 크림반도의 항구에 드론 공습이 벌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3일(현지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간밤에 우크라이나군이 크림반도 상공에 띄운 드론 38대를 모두 파괴했다고 밝혔다.

드론 공습은 전날 오후 11시쯤 크림반도 남동부 페오도시야 항구에서 시작됐다. 현지 주민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페오도시야항과 석유 저장고에서 강력한 폭발음이 울렸다고 전했다.

이 여파로 크림반도와 러시아 서부 본토를 연결하는 크림대교는 차량 통행이 일시 중단됐다가 약 2시간 만인 이날 오전 1시40분쯤 재개됐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폭발로 인한 사상자 및 시설 피해 여부에 대해 밝히지 않았다. 우크라이나 군 당국도 드론 공습과 관련한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우크라이나는 2014년 러시아가 강제 병합한 크림반도 수복을 위해 러시아 흑해함대의 모항인 크림반도 서부 세바스토폴항을 2022년 2월 러시아의 대규모 침공 이후 모두 9차례에 걸쳐 드론과 미사일로 공격했다.

러시아군은 세바스토폴항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이 심해지자 이보다 거리가 먼 페오도시야항으로 함정을 옮겼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페오도시야항에 정박한 러시아 해군 상륙함 노보체르카스함이 우크라이나군이 발사한 유도미사일에 피격되면서 이곳 역시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케르치 해협에 놓인 크림대교는 크림반도와 러시아 본토를 직접 연결하는 유일한 도로로 각종 전략 물자가 오가는 핵심 보급로 역할을 한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지금까지 두차례(2022년 10월·2023년 8월) 교각이 붕괴되는 공격을 받았다.

크림반도 항구에 드론 공습…러, 38대 격추·크림대교 통제

러시아 점령지인 우크라이나 남부 크림반도 페오도시야 항구가 지난해 12월 26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군이 쏜 미사일에 맞아 검붉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습. 러시아군은 이날 크림반도에 있던 상륙함 노보체르카스함이 피격돼 1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2023.12.26. ⓒ AFP=뉴스1 ⓒ News1 김성식 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61세 황신혜, 파격 비키니…반전 볼륨감에 각선미까지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온전치 못한 멘탈이었지만…”

▶ 박명수 “한달 최대 7억 벌어…유재석보다 많이 벌기도”

▶ 티아라 출신 아름 “전남편, 아동 학대…애들 얼굴에 대소변”

▶ “180㎝, 귀엽고 예쁜 분”…오타니 신부 다나카 춤추는 영상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