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현 "돈 아예 안 받고 안테나로 이적"..SM에 서운함 토로 ('아형')[종합]

규현 “돈 아예 안 받고 안테나로 이적”..SM에 서운함 토로 (‘아형’)[종합]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가수 규현이 예능감 넘치는 입담을 자랑했다.

20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는 신곡 ‘그렇지 않아’로 돌아온 규현과 11년 만에 새 싱글 ‘NO MORE(MA BOY)’로 컴백한 씨스타19 보라와 효린이 출연했다.

이날 김희철은 안테나로 이적한 규현을 향해 “전 SM”이라고 말했다. 이에 규현은 “전 SM이라고 하지 마라. 난 영원한 SM”이라고 강조했다.

또 서장훈은 “돈 많이 받고 안테나로 갔다는 얘기가 있다”고 물었고, 규현은 “돈 아예 안 받고 갔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슈퍼주니어 활동은 SM과 계약을 했다. 개인 활동만 안테나로 한다”고 설명했다.

규현은 안테나로 이적한 후 가장 좋은 점을 묻자 “지금까지 하는 거랑 달라진 건 없다. 예능과 뮤지컬은 해왔던 거니까”라며 “가수 활동할 때가 좀 달라졌다. 이적한 지 3개월 정도 됐는데 그동안은 광고를 많이 찍은 적이 없다. 근데 증권 쪽에서 광고 섭외가 들어왔다. 너무 행복하다”고 답했다.

이어 “SM은 대기업이고, 안테나는 좀 작다. 사옥도 4층짜리다. 근데 뭔가 할 때 예를 들면 안테나는 다 같이 달려들어서 으›X으›X하는 분위기다. SM은 모든 인프라가 다 갖춰져 있다. 시스템은 좋지만, 워낙 아티스트가 많다 보니까 다 같이 한 마음으로 가는 건 아니다”라며 두 소속사의 차이점을 밝혔다.

슈퍼주니어 숙소에 마지막까지 남아있던 멤버였다는 규현은 “(이적하면서) 쫓겨났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근데 슈퍼주니어 때문에 SM에 연습하러 가는데 주차비를 따로 알아서 내라고 하더라. 슈퍼주니어로는 계약을 했는데”라며 서운함을 드러냈다. 하지만 이내 “SM 사랑한다. 난 영원한 SM이니까 예전 사옥 근처에 집을 얻어서 월세로 들어갔다”고 말했다.

이날 규현은 신곡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내가 죄송스럽게도 목 상태가 좋지 않아 립싱크 무대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김희철은 “‘싱어게인3’에서 임재범 형님이 뭐라고 하면 어떠하냐. ‘규현 씨 내가 믿었는데 심사위원이 립싱크를 하면 어떡하냐’고 하시면 어떠할 거냐. 너 엄청 아끼는 거 같던데”라며 ‘싱어게인3’ 심사위원 자격 논란을 제기하며 ‘규몰이’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규현은 “어쩔 수 없다”며 수준급의 립싱크 실력을 선보였다.

한편 규현은 신인 시절 “1년에 한 번쯤은 예능에 나갈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인터뷰한 일화를 밝혔다. 그는 “형들이 워낙 잘해서 난 예능을 못 나가니까 ‘나도 예능 잘할 수 있는데 언젠가 나가고 싶다’고 했던 시기가 있었다”고 기억을 떠올렸다.

이에 강호동은 “‘강심장’ 나와서 멋지게 활약하지 않았냐”고 했고, 규현은 “내가 ‘강심장’ 트로피를 탈 뻔했다. 내가 탔어야 했는데 신동 형이 갑자기 상견례 이야기를 했다. 심지어 상견례 안 했을 때였다. 내가 교통사고 얘기까지 했는데 마지막에 상견례를 털어서 ‘저 형 뭐지?’ 싶었다”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김희철은 “그냥 ‘강심장’ 트로피 받는 건 재미였는데 우리한테는 대상 같은 느낌이었다. 영광이었다”고 공감했다.

[email protected]

▲ 임채무, 놀이동산 34년 운영..빚 150억 진실 고백 (‘백반기행’)

▲ 서정희♥김태현, 알고 보니 30년 인연..“집안끼리 각별한 사이. 母가 주선해 만났다” (동치미)

▲ “담임과 결혼했다” 사제지간서 부부로..8살 연상연하 사랑 이야기

▲ “전혜진 하세요”..故이선균 사망 22일만 소속사 전한 아내 근황

▲ “내사랑 입원해 있네요”. 태진아 아내와 같은 환자복 입어

▲ “더럽고 위험”..학생을 인간 도마로 쓰게 한 中요리학교 논란

▲ 박준형♥김지혜, ‘실거래가 60억’ 아파트뷰 공개..로얄층에서 느끼는 행복한 풍경

▲ 이연수 분식집 근황..“男손님이 70% 대기만 50팀” 대박났다

▲ 김새롬, 조혜련 주먹 맞고 기절..김구라 “또 널 두들겨 팰 것”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