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시총 1위 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소식에 8% 급등[핫종목]

(종합)에코프로비엠, 전날 대비 8.25% 상승한 25만 6000원

코스닥 시총 1위 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소식에 8% 급등[핫종목]

ⓒ News1 양혜림 디자이너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에코프로비엠(247540)이 코스피 이전 상장 계획을 구체화하면서 주가가 8% 넘게 뛰었다.

28일 에코프로비엠은 1만 9500원(8.25%) 오른 25만 6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 중 한때 주가는 전날 대비 15.43% 오른 27만 3000원까지 치솟았지만 상승폭을 축소하면서 8%대 상승으로 마감했다.

기관이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 기관은 252억 6535만 원을 사들였다. 반면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07억 358만 원, 41억 5486만 원을 팔면서 차익 실현에 나섰다.

전날 에코프로비엠은 코스피시장 상장을 위한 코스닥시장 상장폐지 승인을 위한 의안 상정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통상 코스피 이전상장은 패시브 자금(시장 지수를 따라 투자하는 자금) 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호재로 여겨진다.

에코프로비엠 주가는 지난 7일 열린 콘퍼런스콜에서 에코프로 측이 “에코프로비엠의 경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유가증권시장 이전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2거래일(7일, 8일) 동안 13% 가까이 오른 바 있다. 전날 에코프로비엠이 공시를 통해 코스피시장 이전상장에 대한 계획을 공식화하면서 또다시 주가가 뛴 것이다.

현재 에코프로비엠의 시가총액은 약 25조 371억 원으로, 코스닥시장에서 상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 주가 수준을 유지하면서 코스피시장 이전에 성공하면 코스피 시총 상위 15위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에코프로비엠이 이전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면서 거래대금도 뛰었다. 이날 하루 에코프로비엠의 거래대금은 9473억 2607만 원으로, 전체 종목 중 두 번째로 거래대금 규모가 컸다.

코스닥시장 조건부 상장폐지와 코스피시장 이전상장에 대한 논의는 다음달 26일에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나균안 옆 민소매女, 상간녀였다…”아내인척 인사” 2차 폭로

▶ 백지영 “데뷔 1년만에 사생활 유출, 원망했다…6년간 공백”

▶ 오정연, 이혼 후 난자 냉동…”사랑하는 사람 만났을 때 대비”

▶ 박용택 “아내 예뻐서 결혼…첫 만남 2시간 지각도 바로 용서”

▶ ‘김연경 저격’ 이다영, 오지영 징계 소식에 “4년 전 더 끔찍”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