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결장이 옳았나?"…다이어-데 리흐트 원정 2실점에 후한 평가, '리그 1위 아스널 센터백 듀오보다 잘 했다!' 케인은 아스널전 15호골 신고

[마이데일리 = 최용재 기자]예상대로 독일 바이에른 뮌헨의 센터백 김민재는 결장했다.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 듀오는 2실점을 내줬지만 후한 평가를 받았다. 

바이에른 뮌헨은 10일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 아스널과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경기는 팽팽했다. 전반 12분 부카요 사카의 선제골을 터졌다. 그러자 바이에른 뮌헨은 전반 18분 세르주 그나브리의 동점골이 나왔고, 전반 32분 해리 케인의 역전골이 작렬했다. 아스널은 후반 31분 레안드로 토로사르의 동점골이 나오며 2-2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사실상 바이에른 뮌헨이 승리한 경기였다. 원정 팬 1명도 없는 상황에서 무승부를 거뒀기 때문이다. 경기 후 영국의 ’BBC’는 ”바이에른 뮌헨의 강점을 보여줬다. 바이에른 뮌헨은 리그에서 오랫동안 유지해온 지배가 막을 내리면서, UCL에서 필사적인 사투를 벌이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UCL 혈통이 풍부하다. UCL에서 무시할 수 없는 힘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이어 ”리그에서 부진했지만 바이에른 뮌헨은 여전히 방대한 경험을 보유했고, 케인의 재능, 르로이 사네, 그나브리, 알폰소 데이비스 등은 여전히 강력했다. 케인은 아스널전 15호 골을 넣으며 홈팬들의 조롱을 잠재웠다”고 덧붙였다. 

특히 ’BBC’는 아스널 센터백 듀오보다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 듀오가 더욱 좋은 활약을 했다고 평가를 내렸다. 아스널은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가 선발로 나섰다. 최근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드와 막강한 화력을 가진 맨체스터 시티를 완벽하게 봉쇄하며 찬사를 받았던 듀오다. 하지만 바이에른 뮌헨, 케인의 화력은 막아내지 못했다. 이 매체는 홈에서 2실점을 내준 살리바아 평점 5.41점, 마갈량이스에 평점 5.40점을 부여했다. 

반면 원정에서 2실점으로 막은 에릭 다이어와 마타이스 데 리흐트에게는 더욱 높은 점수를 줬다. 다이어는 6.55점, 데 리흐트는 6.52점을 받았다. 

양팀 통틀어 최고 평점은 트로사르의 6.90점이었고, 바이에른 뮌헨 최고 평점은 그나브리의 6.85점이었다. 케인은 6.79점을 받았다. 

[에릭 다이어, 해리 케인.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많이 본 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