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4] '절대반지' 꺼냈다…삼성전자, '갤럭시 링' 실물 첫 공개

‘갤럭시 AI’ 생태계 확장…건강 관리 더 편하게갤S24 AI 기능 체험 주력…’AI 업데이트’ 갤S23도 전시

[mwc24] '절대반지' 꺼냈다…삼성전자, '갤럭시 링' 실물 첫 공개

지난 1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SAP 센터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4’에서 공개된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 ‘갤럭시 링’ 티징 이미지. ⓒ News1

(바르셀로나=뉴스1) 조재현 기자 = 삼삼성전자(005930)가 영상으로만 공개했던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 ‘갤럭시 링’ 실물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서 최초 공개한다.

인공지능(AI)폰 시대를 연 ‘갤럭시 S24 시리즈’를 중심으로 ‘갤럭시 북4’, ‘갤럭시 탭 S9’, ‘갤럭시 워치6’ 등 갤럭시 전 제품을 출동시켜 ‘갤럭시 AI’ 생태계 확장에도 주력한다.

삼성전자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MWC 2024의 핵심 전시장인 피라 그란 비아에 1745㎡ 규모 전시관을 열고 갤럭시 AI를 통한 새로운 모바일 경험과 차세대 네트워크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 ‘갤럭시 링’ 최초 전시…더 편리한 건강 관리

주목할 부분은 지난 1월 갤럭시 언팩(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소개한 갤럭시 링의 실물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 링은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공식 출시 전까지 보안 등을 위해 아크릴 내 전시돼 직접 체험할 수는 없다. 하지만 실물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링은 블랙·골드·실버 3가지 색상, 총 9개 크기로 전시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 등과 연계해 향후 출시될 지능형 헬스 기능도 소개한다.

수면, 심장박동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건강 가이드를 제공하는 ‘마이 바이탈리티 스코어’, 사용자가 건강 관련 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독려하는 ‘부스터 카드’ 등 새로운 헬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건강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기기 간 연결을 지원하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삼성 헬스’ 기능을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사례도 만날 수 있다. 집안에 설치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이 약 복용 시간을 알려주고 TV를 보며 운동을 따라 하는 동안 갤럭시 워치가 심박수와 운동시간을 동시 측정해 주는 등의 다양한 사용자 시나리오도 전한다.

[mwc24] '절대반지' 꺼냈다…삼성전자, '갤럭시 링' 실물 첫 공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마련된 갤럭시 S24 시리즈 대형 옥외 광고. (삼성전자 제공) 2024.2.20/뉴스1

◇ 갤S24 AI 직접 체험…AI 생태계 확장 주력

갤럭시 S24의 다양한 AI 기능 알리기에도 주력한다. 온디바이스 AI로 구현되는 실시간 통화 통역 체험 존을 비롯해 쉽고 빠른 검색이 가능한 ‘서클 투 서치’, 복잡한 글을 간략하게 정리하는 ‘노트 어시스트’, 사진 피사체를 자유롭게 조정하는 ‘생성형 편집’ 등을 경험할 공간을 만들었다.

콘서트장 콘셉트로 꾸민 무대 위 작은 피사체를 확대·촬영하며 저조도에서도 안정적인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는 ‘나이토그래피’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3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능이 탑재되는 갤럭시 S23 시리즈 및 S23 팬에디션(FE)도 볼 수 있다.

◇ AI·소프트웨어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공개AI가 최적화된 자원 배포와 효율적 운영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자동화 솔루션과 AI 기반 에너지 자동 절감 솔루션, 5G 기지국 성능과 효율을 향상해 주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전시한다.

특히 최신 5G 다중 입출력 기지국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결합해 사이트당 소모 전력을 기존 대비 약 30% 절감하면서도 데이터 처리 용량을 늘리는 등의 기술 발전 방향도 제시한다.

이 외에도 △자체 개발한 고성능 신규 네트워크 칩셋 라인업 △5G 어드밴스드 규격을 지원하는 최신 기지국 등 고성능·소형·저전력의 다양한 기지국 라인업 △ 파트너들과 협업한 클라우드 기반 엔드 투 엔드(End-to-End) 네트워크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배우 L씨 4년 만나고 잠수…내 신체 중요 부위도 찍어갔다”

▶ ’85년생’ 황정음 2년 전 사주 소름…”39세 이혼 최대 위기”

▶ 이효정 “남편, 나한테 들킨 바람만 15명…신혼부터 날 홀대”

▶ “가슴 크네, 만져도 돼?”…강습 중 신체 주물럭 라틴 강사

▶ 열흘 만난 연예인 남친이 이별통보하자…”너 때문에 성병”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