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역시 승차감 끝판왕"…콰트로의 매력 아우디 Q7

[시승기]

아우디를 말하면 아우디의 기술력이 집약된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가 떠오른다. 아우디의 주력 차종이자 대표 프리미엄 내연기관 SUV(다목적스포츠차) Q7에서도 콰트로가 발휘됐다.

가파른 길에서도 안정감있고 민첩한 주행을 보여준다. 코너나 경사 지형에서 속도를 붙여도 차체가 쏠리는 느낌이 덜하다. 네 바퀴에 동력이 적절히 나눠져 노면과 밀착된 듯한 접지력, 우수한 무게중심이 강점이다.

[시승기]

최대 장점은 압도적인 승차감에 있다. 차에 적용된 에어서스펜션은 방지턱이나 고르지 못한 노면을 지날 때 충격을 잘 흡수해 탑승객의 피로도를 크게 줄인다. 시트 자체가 주는 착좌감, 만족감을 빼놓을 수 없다. 일반 가죽시트보다 훨씬 더 부드러운 발코나 가죽시트를 적용했다. 허리와 등을 고정시켜주면서도 편안하게 느껴졌다.

[시승기]

운전하는 내내 답답함 없이 쾌적한 주행 성능이 느껴졌다. Q7 55 TFSI 콰트로는 배기량 2995cc의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은 340마력, 최대 토크 51.0 kg·m이다. 대형 SUV지만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 시간은 7.9초, 최고 속도는 시속 210㎞로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시승기]

몸집은 크지만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세련미를 더했다. 큼직한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과 쭉 뻗은 측면 라인이 조화를 이룬다. 실내는 고해상도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가 적용된 운전석 계기판과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적용돼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와 360도 카메라로 통해 주변에 있는 환경을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어 좁은 길을 빠져나갈 때 유용했다.

넓은 공간도 매력적이다. 캠핑, 차박 여행이 대세인 요즘 소비자에게 확실히 어필할 수 있는 강점이다. 2, 3열은 좌석이 완전히 평평하게 접히는데 무려 1927L 공간이 확보된다. 3열 좌석은 접어서 트렁크 공간으로 활용하다 필요할 때 꺼내쓸 수 있다. 제원상 크기는 전장 5065mm, 전폭 1970mm, 전고 1780mm, 축거 2999mm다. 아우디 Q7 55 TFSI 프리미엄의 가격은 1억2150만원이다.

[시승기]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