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광명성절 경축 '인민예술축전' 개막…"대정치 예술축전"

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 나흘 앞…내부 결속 분위기 고조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2일 광명성절(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 경축 ‘제2차 인민예술축전’이 평양에서 개막했다고 전했다. 축전에는 40여개 단체의 예술인과 근로자들이 참가했다.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email protected]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북한이 ‘광명성절'(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16일)을 경축하는 제2차 인민예술축전’을 개최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2일 김정일 동지의 탄생 82돌에 즈음하여 제2차 광명성절 경축 인민예술축전 개막식이 전날인 11일 동평양대극장에서 진행됐다고 전했다.

신문은 이번 축전에 대해 “사회주의 조선의 거룩한 영상이시며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이신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를 천세 만세 영원히 높이 모시려는 우리 인민의 억척 불변의 신념과 의지의 분출이며 당 중앙의 향도 따라 시련과 난관을 뚫고 웅대한 이상과 목표를 반드시 실현하려는 충성과 애국의 뜨거운 마음들이 안아 올린 대정치 예술축전”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축전엔 중앙과 각 도에서 선발된 40여개 단체의 예술인과 근로자들이 참가했다고 한다. 축전은 인민문화궁전을 비롯해 평양의 극장과 회관 등에서 △예술단 부류 △예술선전대 부류 △기동예술선동대 부류 △예술소조 부류로 나뉘어 진행된다.

축전 개막사를 맡은 승정규 문화상은 “모든 참가자들이 이번 축전을 통하여 절세 위인의 천출 위인상과 불멸의 혁명업적을 소리높이 구가하며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의 영도 따라 사회주의 전면적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우리 인민의 영웅적 투쟁을 더욱 힘 있게 고무하리라는 확신을 표명했다”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조영남, 전처 윤여정 언급…”집서 쫓겨나 김한길과 있었다”

▶ “경리가 쓴 팬티라이너 노리는 사람, 나 말고 더 있다” 충격

▶ 최동석, 박지윤 측에 폭행 피해? “경호원에 정강이 차여”

▶ “불륜 유부녀들 체력王…낮엔 상간남 밤엔 남편, 2번씩 대단”

▶ “초밥 먹는 죄수 번호 4421, 이재명 연상”…살인자ㅇ난감 시끌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