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이 선을 살짝 넘는다” “이강인이 욕을 하더라” 5년 전 발언까지 소환

“이강인이 선을 살짝 넘는다” “이강인이 욕을 하더라” 5년 전 발언까지 소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요르단과의 4강전을 하루 앞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이강인이 지난 5일(현지시각)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 센터에서 공식 훈련을 하고 있다. / 뉴스1

20세 이하(U-20) 폴란드 월드컵에 참가했던 선수들이 이강인(22·파리 생제르맹)을 두고 한 말이 입길에 오르고 있다. 손흥민(31·토트넘)이 축구대표팀 후배인 이강인과 다퉜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다.

한국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은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19 폴란드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대회에 참가했던 선수들은 대회 후 기자회견에서 준우승에 대한 소회와 앞으로의 각오에 대해 밝혔다. 그 과정에서 여러 선수가 당시 7경기 동안 2골 4도움을 기록하는 맹활약을 펼치며 준우승을 이끈 이강인에 대해 언급했다.

이강인에 대해 조영욱(25·FC 서울)은 “가끔씩 선을 살짝살짝 넘을 때가 있다”라고 말했다. 엄원상(25·울산 HD)은 “(강인이가) 가만히 밥을 먹고 있는데 저한테 욕을 하더라. ‘말하지 마 XXXX’ 해서 많이 당황했다”고 말했다.

허물없는 사이이기에 나올 수 있는 발언이다. 실제로 이강인-조영욱-엄원상은 축구계의 소문난 절친이다.

조영욱은 지난해 24세 이하(U-24) 축구대표팀의 멤버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쿠웨이트를 상대로 9-0 승리를 거둔 뒤 이강인이 리그앙(리그1) 일정 때문에 뒤늦게 참가하는 데 대해 “강인이가 ‘천천히 가도 되겠다’고 하는데 택도 없는 소리다. 빨리 오라고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또 엄원상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이)강인이가 (항저우에) 꼭 같이 가서 꼭 좋은 결과 내자고 하더라”라고 말하며 이강인과 절친임을 인증했다.

그럼에도 일부 삐딱한 누리꾼은 조영욱과 엄원상의 발언을 이강인을 비판하는 재료로 활용하고 있다. 이강인이 형들을 지나치게 함부로 대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일부 누리꾼은 조영욱·엄원상의 인터뷰 발언을 퍼 나르며 이강인을 비판하고 있다.

5년 전엔 웃어넘겼던 발언이 도마에 오른 이유는 손흥민과 이강인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대회 기간 중 다퉜단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이강인은 요르단과의 준결승을 하루 앞두고 저녁식사 자리에서 손흥민과 다툼을 벌였다. 이강인을 포함해 밥을 일찍 먹은 일부 어린 선수가 탁구를 하려고 자리를 뜨자 식사 자리를 팀 단합의 시간으로 여기는 주장 손흥민이 언짢게 여기고 쓴소리를 하면서 싸움이 벌어졌다.

손흥민이 선수들에게 돌아와서 앉으라고 하자 일부 선수가 무례하게 이야기해 고참 선수들과 어린 선수들이 다툼을 벌였다. 다툼을 뜯어말리는 과정에서 손흥민이 손가락 부상을 입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누리꾼이 이강인에 대한 동료 선수들의 언급까지 소환하고 있는 것이다.

축구팬 대다수는 ‘이강인 악마화’를 우려하고 있다. 한 축구팬은 선수들의 과거 발언까지 끄집어내 이강인을 비판하는 것을 문제 삼으며 “멀쩡한 사람을 악마로 만들지 말라”라고 말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