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주 "父서세원 사망 영화 같았다..母서정희 자매처럼 의지"

서동주 “父서세원 사망 영화 같았다..母서정희 자매처럼 의지”

방송인 서동주가 부모님과의 각별한 관계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서동주는 22일 bnt 화보 인터뷰를 통해 여러 이야기를 전했다.

서동주 “父서세원 사망 영화 같았다..母서정희 자매처럼 의지” 이미지 3

인터뷰를 통해 서동주는 “방송하면서 스타트업 회사에서 마케팅 일도 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다. 미국 변호사, 방송인, 작가까지 자신의 삶의 수식어를 여러 개 가지고 있는 서동주. 어떻게 글까지 쓰게 됐는지 물었더니 그는 “거창하게 글을 쓴다기보단 일기 쓰는 걸 좋아한다. 그러다 나누고 싶은 글이 있으면 SNS에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동주는 최근 넷플릭스 화제작 ‘데블스 플랜’에 출연으로 큰 이슈를 모으기도 했다. 서동주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었던 찰나에 마침 출연 제의가 들어왔다”, “평소 나의 장점을 드러낼 수 있는 방송을 해보고 싶었기에 흔쾌히 출연하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전했다.

첫날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데블스 플랜’에 합류했다는 서동주는 “이틀날 때부터 자신감을 잃었다(웃음). 다들 똑똑하고 잘하더라 ‘그래도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임했는데 꽤 오래 있게 됐다”고 말하며 겸손한 모습을 보여줬다. ‘데블스 플랜’을 통해 ‘뇌섹녀’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준 서동주는 “내가 원래 허당기가 있고 바보 같은 면도 있다. 맨날 무시를 당했는데 ‘데블스 플랜’ 이후에 친구들이 무시해서 미안하다고 하더라”라며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우승 후보로 주목받았던 서동주는 안타깝게 최종 3위라는 성적을 거두며 탈락했다. 서동주는 “아쉽긴 하지만 그게 내 자리였던 것 같다”며 “앞으로 또 비슷한 기회가 온다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욕심을 전했다.

다양한 직업군이 모인 ‘데블스 플랜’에서 서동주는 “궤도랑 (박)경림 언니랑 정말 많이 친해졌다. 좋은 기회에 다들 친해지게 돼서 너무 좋다”며 출연자들과의 친분을 드러냈다. 한편 물오른 예능감으로 화제 몰이 중인 서동주에게 출연하고 싶은 다른 예능 프로그램이 있는지 묻자 그는 “연애 프로그램을 좋아한다. 패널로 출연한다면 내 연애 경험에서 우러나온 솔직한 조언을 해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서동주 “父서세원 사망 영화 같았다..母서정희 자매처럼 의지” 이미지 4

꾸준히 방송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그에게 방송 활동의 매력이 뭔지 물었다. 그는 “사실 난 어렸을 때 외모가 뛰어나지 않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오로지 공부로만 승부를 보겠다’고 생각했었다. 그렇게 공부만 열심히 하다가 감사하게도 오늘날 이렇게 방송의 기회를 얻게 됐다.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설명했다.

연예인 부모님의 피를 이어 받아 다방면으로 재능이 뛰어난 서동주는 “엄마와 아빠를 보면 내가 끼가 없을 수가 없다. 특히 엄마는 정말 재능이 많으신 분이었다. 내가 엄마를 더 닮았다면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다”고 전했다. 평소 친구처럼, 자매처럼 각별한 모녀 사이를 자랑한 서동주와 서정희. “서로가 서로에게 의지를 많이 한다”며 훈훈한 모녀 사이를 전하기도 했다.

나쁜 일은 한꺼번에 온다고 했나. 올해 아버지 서세원의 사망에 이어 반려견 클로이까지 세상을 떠나며 서동주는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를 맞이하게 됐다. 그는 “정말 힘들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땐 영화인 줄 알았다. 현실에 일어나지 않을 영화 속에나 나올 법한 일 같았다. 3일장을 지내자마자 클로이도 하늘나라에 갔다. 엄마도 건강이 좋지 않은 상황이었고. 1년에 하나씩만 일어나도 힘들었을 일이 한꺼번에 일어나니 너무 힘들더라. 그런데 모든 일을 겪고 나니 큰 깨달음을 얻게 됐다. 하나씩 이렇게 끝나기만을 바라며 차분하게 기다렸던 것 같다”며 힘들었던 지난 날을 회상했다.

미모와 지적인 매력까지 다 갖춘 서동주에게 스스로 단점이라 생각하는 점이 있는지 물었더니 그는 “자아 성찰을 많이 하는 편이다. 그래서 나의 안 좋은 점을 유난히 많이 아는 것 같다. 덤벙대고 허둥대는 면도 있고 욱하는 성질도 있고 이기적인 면도 많다. 조금씩 결함들을 개선하고 노력하는 중이다”라며 답했다.

서동주 “父서세원 사망 영화 같았다..母서정희 자매처럼 의지” 이미지 2

또한 최근 연기 레슨을 받았다던 서동주는 “다양한 걸 배워놓으면 언젠가 쓸 때가 있다. 연기는 정말 너무 재밌더라. 배우를 준비하기 위해 배웠다기 보단 언젠가 기회가 왔을 때 잡으려는 준비가 돼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배운 거다”라며 늘 준비된 자세를 유지하는 모습을 전했다.

무결점 몸매로도 유명한 서동주는 관리 방법으로는 PT와 탁구를 꼽았고 또한 식단 관리에 대해선 “내가 유독 간헐적 단식에 특화된 사람인 것 같다. 아침에 입맛이 없어서 점심에 첫 끼 겸 저녁을 먹는다”고 했다. 또한 이상형에 대한 질문에는 “옛날에 태어났으면 장군감이었을 것 같은 그런 남자 있지 않나. 터프하면서 성격은 다정다감한 그런 사람이 좋다”고 말했다.

최종 목표가 뭔지 물었더니 그는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내 삶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는 사람들이 생기고 용기를 얻는 사람들이 생긴다면 행복할 것 같다. 많은 분들이 SNS로 DM을 주신다. 다 답장을 드릴 순 없지만 간절한 고민엔 최선을 다해 얘기를 해드리고 있다. TV에 나온다는 이유로 힘든 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답했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