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라" 염갈량의 일침이 너무 가혹했나, 본인을 위해서 빼야한다 [SC캠프 in AZ]

“살 빼라” 염갈량의 일침이 너무 가혹했나, 본인을 위해서 빼야한다 [SC캠프 in AZ]

[스코츠데일(미국 애리조나주)=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자신을 위해서라도 꼭 감량이 필요한데….

LG 트윈스의 미국 애리조나 스코츠데일 스프링캠프. 훈련을 지휘하던 염경엽 감독은 2년차 거포 유망주 김범석 얘기가 나오자 한숨부터 쉬었다.

김범석은 이번 캠프에 입성했지만, 내복사근 부상으로 조기 귀국했다. 선수가 운동을 하다 다치는 건 늘상 있는 일이지만, 염 감독이 화가 나는 건 몸을 전혀 만들어오지 않은 상태에서 훈련을 하니 다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염 감독은 이번 캠프를 앞두고 김범석에게 체중 감량을 지시했다. 하지만 먹는 걸 좋아하는 김범석은 그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누가 봐도 정상 체중이 아닌 게 보였다. 염 감독은 “이번 부상은 준비 부족 때문”이라고 잘라 말했다. 단순히 살이 문제가 아니라, 그만큼 운동을 하지 않았기에 몸이 단련되지 않았고, 부상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염 감독이 또 화나는 건, 마음에 없는 선수였으면 그냥 잊으면 되지만 김범석은 작심해서 키워보려 한 선수였기 때문이다. 지난해 1라운드 신인으로 타격에서 좋은 자질을 갖춰 대형 포수로 성장할 가능성이 엿보였다. 타격을 살리기 위해 1루 연습도 병행시켰다. 사실상 1군 엔트리 한 자리를 주겠다고 선언을 했었다. 그런 감독에게 김범석은 ‘배신’을 하고 만 격이 됐다.

염 감독은 “아픔도 겪어봐야 한다”며 김범석이 이번 일을 가벼이 넘기면 안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답은 정해졌다. 다친 부위는 치료를 잘하고, 동시에 살을 빼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 선수로서 성공하겠다는 의지를 전혀 보여주지 못하는 행동이 된다.

‘나는 살 쪄도 잘 칠 수 있어’라고 어린 마음을 먹을 수도 있다. 하지만 체중이 너무 많이 나가면 하체쪽이 무리가 온다. 무릎, 발목이 아프면 야구를 할 수 없다.

더군다나 김범석은 포수다. 경기 내내 앉아있어야 하고,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해야 하는데 지금 체중이면 무릎에 치명타다. 염 감독은 “지금 모습으로는 포수는 절대 안된다”고 잘라말했다.

본인이 포수를 하지 않겠다고 하면 모르겠지만, 선수 가치를 올리려면 당연히 포수로 열심히 훈련해야 한다. 염 감독의 말 속에 정답이 숨어있다. 염 감독은 “리그 전체 유망주를 순위로 매겨본다고 하자. 김범석을 포수로 놓으면 최상위권이다. 하지만 1루수로 하면 10등 안에 겨우 들까말까다”였다. 결국 체중 감량은 자신의 미래를 위한 일이라는 거다. 감독을 위해 살을 뺄 일이 아니다.

▲ 임시완, ‘생활고 고백’ 제아 김태헌 도왔다 “팬들한테는 돈 받지마”

▲ 배우→무속인 정호근, 작두타고 갑자기..“아무나 못 타는 것”

▲ 사망했다가 하루 만에 부활한 배우..160억원 피소

▲ 조영구 확 바뀐 외모 충격..얼굴 왜 이렇게 달라졌어? (동치미)

▲ 한가인, ‘안 씻는 이미지’ 억울 “이틀에 한 번은 씻었다”

▲ “가슴 터져 재수술” ‘49살’ 박보드레, 충격적인 비키니 몸매..박슬기 극찬

▲ “치와와 같았다”. 오윤아, 시술 ‘실패’ 고백..“얼굴 광대가 너무 튀어나와 보여”

▲ “기자가 알려준 놀라운 얘기”..심현섭 “테러로 사망한 父, 알고 보니”

▲ “’태양의 후예’ 우리집서 촬영” 노주현, 800평 규모 전원 생활 공개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