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창원 성산 단수공천에 당내 예비후보들 이의신청·탈당

야권은 단일화 추진 움직임…향후 선거구도 영향 ‘주목’

국민의힘 창원 성산 단수공천에 당내 예비후보들 이의신청·탈당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4·10 총선을 앞두고 창원 성산 선거구에 강기윤 현 국회의원을 단수공천한 것과 관련해 당내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김석기 전 김해시 부시장은 21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공관위가 의결한 창원 성산 단수추천 결과에 승복할 수 없어 지난 20일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의신청에 대한 국민의힘 공관위의 향후 처리과정을 지켜본 뒤 창원시민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해명이 없으면 중대 결단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전날인 20일에는 배종천 전 창원시의회 의장이 강 의원 단수공천에 반발해 무소속 출마 방침을 밝혔다.

배 전 의장은 “한동훈호와 시스템 공천을 믿고 22대 국회의원에 도전했지만, 경쟁기회조차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고 무소속 출마를 결심했다”며 “당에 이의를 신청해도 안 될 것 같아 무소속으로 출마해 선거를 완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 전 의장은 실제 이날 탈당계를 제출하고 무소속 예비후보로서 이름을 올린 상태다.

국민의힘 창원 성산의 또다른 예비후보로 이름을 올린 장동화 전 창원산업진흥원장은 이날 취재진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렇게 정리가 돼 무척이나 아쉽다”면서도 “향후 어떻게 보답해야 할지 심사숙고해 연락드리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창원 성산에는 국민의힘 예비후보 외에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전 창원시장, 녹색정의당 여영국 전 국회의원, 진보당 이영곤 성산구위원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야권에서는 단일화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공천 반발로 불거진 국민의힘 예비후보들의 향후 행보가 창원 성산 선거구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