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홍콩 간 여행객들이 하나같이 실망하고 온다는 현실 이유

요즘 홍콩 간 여행객들이 하나같이 실망하고 온다는 현실 이유

① 오랜 역사 지닌 식당 폐업

요즘 홍콩 간 여행객들이 하나같이 실망하고 온다는 현실 이유

홍콩 명소 폐업 / 출처 : getreadyhk

홍콩은 도시 자체가 영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합니다.

홍콩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도시를 거닐며 영화 속 장소를 방문하는 걸로도 진정한 홍콩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홍콩에는 여행자들 사이에서 유명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를 기점으로 폐업한 곳도 많아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홍콩의 ‘골드핀치 레스토랑’은 영화 ‘화양연화’에 등장한 레스토랑입니다.

홍콩의 옛 느낌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장국영과 장만옥이 떠오르는 장소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홍콩의 경양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었죠.

하지만 폐업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자아냈죠.

요즘 홍콩 간 여행객들이 하나같이 실망하고 온다는 현실 이유

출처 : hongkongliving

‘린흥티하우스’는 홍콩에서도 유명한 104년 전통의 딤섬집입니다.

1918년에 문을 연 곳으로 전통 방식을 고수해 온 식당으로 유명했는데요.

하지만 지난 2022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영난을 이유로 문을 닫았습니다.

당시 공식 SNS를 통해 “최선을 다했지만, 코로나에 따른 경영 악화로 문을 닫게 됐다. 그동안 성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는 말을 전했죠.

이곳은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곳으로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② 홍콩 여행 필수 코스였던 장소

요즘 홍콩 간 여행객들이 하나같이 실망하고 온다는 현실 이유

출처 : food-touring

‘허유산’은 홍콩의 대표적인 디저트 브랜드입니다.

달콤한 망고주스를 손에 들고 거리를 거닐면서 여행을 즐기는 것은 홍콩의 필수 코스로 손꼽혔는데요.

무더운 홍콩의 날씨에 시원하고 맛있는 망고주스는 큰 사랑을 받았죠.

하지만 60년 넘게 자리를 지켜온 허유산은 더 이상 방문할 수 없게 됐습니다.

지난 2020년 허유산이 위기를 겪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는데요.

결국 허유산은 살아남지 못하고 많은 이들의 추억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요즘 홍콩 간 여행객들이 하나같이 실망하고 온다는 현실 이유

출처 : boo2k

홍콩 센트럴에 있는 ‘홍콩 센트럴 스타벅스 컨셉스토어’는 홍콩에 방문한 여행자들의 필수 코스였습니다.

하지만 폐업하게 되면서 더 이상 방문할 수 없는 장소가 되었는데요.

이곳은 1970년대의 홍콩을 떠올리게 하는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이었습니다.

홍콩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감성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들이 많이 찾았는데요.

현재 몽콕에 있는 ‘스타벅스 몽콕 컨셉스토어’는 운영하고 있습니다.

센트럴 스타벅스 컨셉스토어와는 다른 분위기지만 빈티지한 감성을 느낄 수 있죠.

③ 유명한 포토 스팟도 곧 사라져

요즘 홍콩 간 여행객들이 하나같이 실망하고 온다는 현실 이유

출처 : tabihack

‘초이홍아파트’는 홍콩 여행의 포토 스팟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지난 1962년에 지어진 홍콩의 대규모 아파트인데요.

무려 7400세대로 이루어져 있는 곳으로 홍콩의 주거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죠.

특히 이곳은 알록달록한 색감과 농구코트, 야자수가 어우러져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는데요.

홍콩의 젊은 층에도 인기 있는 장소로 SNS에 자주 등장하곤 했죠.

무지개 아파트는 그룹 세븐틴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도 유명해졌습니다.

하지만 홍콩 정부가 무지개 아파트의 재개발 소식을 밝히면서 곧 사라지게 되는데요.

아파트의 재개발은 약 15년 정도 소요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자리 잡고 있는 곳인 만큼 주민들은 재개발 소식에 환영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죠.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